Reading Times

반응형

가상화폐가 불나방처럼 휘청거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 바로 도지코인이 있습니다. 

 

오늘자 기준으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등 주요 5대 암호화폐가 모두 하락하고 있는데 나홀로 상승을 하고 있는 것이바로 도지코인입니다. 

 

 

 

 

 

 

도지코인의 탄생 

미국의 개발자들이 인터넷의 밈을 이용해서 장난삼아 만든 것이 바로 도지코인입니다. 

 

그런 장난이 지금은 세력들의 형성되어 4월 20일을 도지데이라고 칭하기까지 하고 있습니다. 

 

 2013년 처음 탄생한 도지코인은 IBM 출신인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만든 비트코인 커뮤니티에서 도지코인이란 닉네임을 쓴 사람이 올린 스레드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2018년 당시에는 1개의 도지코인이 5원이었고, 2021년 1월에는 10원이었다가 지금은 478원에 거래중이니, 대략 470% 정도 뛰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도지코인은 무제한 공급이 가능한 코인입니다. 

 

출시한지 2년째 되던 2015년에는 1천억번째 코인이 발행되기도 하였습니다. 

 

 

시바견의 밈에서 따온 로고는 도지코인이 애초에 비트코인으로 인한 암호하폐 시장의 열풍을 풍자하기 위하여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그저 실험적이고 장난으로 만들어진 것이 지금은 그 힘을 받아서 급상승 하는 것입니다. 

 

 

 

 

 

도지코인 전망

현재 트위터를 중심으로 도지코인 매수에 대한 운동까지 벌어지고 있는 상황이긴 하나, 2021년 1월과 비교하면 가격이 4100% 상승한 꼴입니다. 

 

 

 

시가총액도 현재 57조에 달합니다. 전세계에서 다섯번째로 시총이 큰 암호화폐가 되었습니다. 

 

돈을 벌기가 이렇게 쉬워지다니요. 물론 잃기도 쉬워졌습니다. 

 

 

 

 

 

비트코인 같은 대장 암호화폐들이 떨어지는 하락세여도 도지코인이 상승을 이어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도지코인의 끝이 달나라가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4월 1일 가상화폐의 골드칩인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올린 하나의 글로 인해서 주목을 받기 시작한 도지코인은 결국 달나라로 갈 것인가? 

 

도지코인의 특성상 무제한으로 찍어낼 수 있다는 것이 결국 상승벽의 한계에 부딪힐 거란 전망이 있긴 하지만, 도지코인이 1달러로 갈 수 있다는 전망이 있기도 합니다. 

 

하루에 5만개가 쏟아져 나오고 있으니,, 희소성의 문제가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1달러로 가려면 현재보다 2배는 더 올라야 합니다. 과연.. 

 

 

 

 

더불어서 국제적으로 인도나 터키 같은 국가에서는 가상화폐와 관련하여 규제를 강화하고, 국내에서도 가상화폐 거래소 100여곳이 거래 중지 위기에 처해 있는 상황입니다. 

 

4월이 가기전에 도지코인의 달나라 여행은 끝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코인이 대부분 하락세던 4월 초에 나홀로 상승세를 이어간 도지코인이 주목받은 것은 어찌보면 시기를 잘 탔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4월 22일자 추가 내용 

도지코인이 반토막 났습니다. 

 

22일 오후에 들어서서는 350~ 360원대에 거래가 이루어지면서 비트코인 하락세와 더불러 도지코인도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newsis.com/view/?id=NISX20210422_0001415670&cID=10401&pID=10400

 

떠오른 암호화폐 잡다 고점서 물려…아로와나·도지 반토막

[서울=뉴시스] 이승주 기자 = 최근 단기에 급등하며 투자자 사이에 주목받은 암호화폐 도지코인(DOGE)과 아로와나토큰(ARW)이 이틀만에 반토막 수준이 됐다

www.newsis.com

 

밤에 되어 좀 살아나는 모양새이긴 하나, 여전히 어제자 기준으로 10% 정도 하락장입니다. 

 

일론 머스커가 스페이스X를 또다시 날린다고 하니, 스페이스X를 날리면서 트위터 하나 날려주면 또 다시 살아날 가능성이 있는 것이 도지코인입니다. 

 

암호화폐는 도저히 앞날을 예측할수가 없습니다. 

 

 

PS. 업비트가 도지코인 수수료를 인상하였습니다.

 

jmagazine.joins.com/economist/view/333894

 

업비트, 도지코인 거래 수수료 '9배' 인상… 타 거래소는?

 

jmagazine.joins.com

 

 

♥ 같이 읽으면 좋은글 ♥ 

 

2021.04.20 - [취업 재테크] - 아트테크 NFT 수혜주 서울옥션 주가 전망 정리

 

아트테크 NFT 수혜주 서울옥션 주가 전망 정리

2021년 4월 19일자 뉴스에서 한결같이 아트테크 아트테크라는 단어가 등장하면서, 서울옥션의 주가를 긍정적으로 보는 기사가 쏟아졌습니다. 그리고 실제 오늘자 주식 시장에서 서울옥션이 5.5%

readingtimes.tistory.com

 

2021.04.08 - [생활정보] - 하나은행 비대면 아파트 주택담보대출 가능해졌다. 아파트론 출시 소개

 

하나은행 비대면 아파트 주택담보대출 가능해졌다. 아파트론 출시 소개

벌써 몇년이 지난 상황이긴 하지만, 해외에서 근무 당시 아파트 구매를 하려고 담보대출을 알아볼때였습니다. 당시 하나은행을 통하여 아파트 담보 대출의 한도와 준비 서류등을 알아보기 위하

readingtimes.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