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Times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폐암의 초기증상이 허리통증이나 등통증과 관련이 있다는 내용에 대하여 알려드리고자 포스팅을 준비하였습니다. 

 

의외로 등이나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데, 정말 이것이 그냥 마사지나 받고 넘어갈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폐암의 초기증상일수도 있다는 사실이 사실상 놀랍습니다. 

 

폐암이란 것은 폐에 생기는 악성종양이 기관지나 폐포에 번져서 림프관이나 혈관을 타고 전이가 되는 악질암 중의 하나입니다. 

 

폐암의 80%는 비소세포폐암이라고 하여, 크게는 편평상피암과 선암 그리고 대세포암으로 분류됩니다. 

 

 

 

 

 

마른 기침이 계속 나온다면 폐암을 의심

 

 

 

 

우리가 몰랐던 폐암 초기증상에 대하여

초기에는 증상이 없다는 것이 이 폐암의 무서운 점입니다. 그러나 증상이 시작되면 아주 다양한 증상들이 동시에 발현됩니다. 

폐암 초기에는 폐안에 덩어리가 앉아 있는 관계로, 호흡기에 이상이 생기고, 전신에 무기력함이 느껴지는 증상이 나옵니다. 

 

의학적인 소견으로 보는 초기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호흡기 증상: 호흡곤란, 기침, 가슴통증, 객혈, 쉰 목소리 등

- 전이에 의한 증상: 구토, 두통, 뇌기능 장애, 뼈의 통증(뼈로 전이될 경우) 등

- 전신 증상: 체중감소, 식욕부진, 전해질이상 등

 

 

 

그러나 가장 무서운 것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무시하고 지나갔던 것들이 폐암의 초기증상이 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 우선 등의 통증입니다. 

이유가 없이 등이나 어깨뼈, 그리고 윗팔 통증이 지속된다면 폐암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보통은 등이나 어깨 통증을 폐암과 연결하기가 쉽지 않은 관계로 많은 분들이 이런 증상이 폐암의 초기 증상이라는 것을 잘 모르고 사십니다. 

그러나 이런 초기 증상을 겪고 무시한 분들중 많은 분들이 향후 더 큰 증상이 와서 병원을 찾아 폐암 진단을 받으시기도 합니다. 

 

 

 

▶ 눈꺼풀이 늘어짐을 의심하라

폐암이 진행되면 얼굴의 신경이나 눈 신경에 영향을 줍니다. 전혀 몰랐던 사실이지만, 증명이 된 이론으로, 한쪽눈만 특별한 이유없이 눈꺼풀이 처지는 증상이 나타나거나 동공이 아주 작아지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폐암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 면역체계가 무너져 몸의 밸런스가 깨어집니다

폐암이 진행되면 몸의 균형이 무너집니다. 그래서 신경계를 공격하기도 하고, 이로 인해서 몸의 균형이 완전 무너져서 쉽게 머리가 어지러워지거나 피로감을 느낍니다. 아무리 잠을 자도 피곤함이 계속된다면 그것은 면역체계의 문제라고 생각을 해야 합니다.

 

 

 

▶ 소화에 문제가 발생한다

폐암환자의 20% 정도는 위장에 문제가 있음을 얘기합니다. 체내에 과도하게 칼슘이 쌓이면서 고칼슘혈증이라는 것이 발생하는데, 이는 사람이 쉽게 구토를 하도록 하고 변비에 걸려서 변을 잘 보지 못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음식을 섭취하는 것에 거부감이 생기고, 위경련이 와서 속쓰림이 지속되기도 합니다. 

 

 

 

 

폐암의 가장 큰 적인 담배

 

 

 

폐암이 발생하는 원인은? 

우리의 폐는 산소를 마셔서 이산화탄소를 뱉어냅니다. 그런데 그런 폐에 악성종양이 생긴다면 산소를 흡입하여 충분한 에너지원을 얻지 못하게 됩니다. 

 

그런 일이 발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다름아닌 흡연입니다. 

 

최근 여성 폐암 환자의 비율이 올라가고 있는 것이 여성 흡연자 비율이 느는 것과 연결고리가 있다는 발표도 있습니다. 

 

그러나 여성 폐암환자가 느는 것이 꼭 흡연뿐만 아니라 집에서 고기나 생선을 구울때 나오는 유해가스나 원인이라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생선을 구울시에는 유해가스 발생량이 평소의 4배 이상 된다고 합니다. 

 

여성들의 폐암발병을 줄이기 위해서는 고기나 생선을 구울때 실내환기나 깨끗한 기름 사용등이 필요합니다. 

 

 

그밖의 원인으로는 직업성 발암물질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경우도 있으며, 환경 방사능이나 유전적인 원인이 있습니다. 

 

 

 

 

 

 

 

폐암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이제까지 음식이 폐암 발병에 효과를 보았다고 하는 것은 별로 없습니다. 다만 균형이 잡힌 식생활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토마토나 브로콜리같은 신선한 채소를 자주 섭취해주는 것이 폐암의 예방을 위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자극적이거나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 것도 좋은 예방법입니다. 

 

 

 

 

 

 

 

 

 

 

 

 

 

 

결론은

무엇이든 몸에 좋은 것은 먹고 보는 식습관보다는, 균형이 잡힌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흡연의 경우는 폐암과 직결되는 부분이 있고 이미 그 악영향이 여러가지 사례로도 증명이 되었기에, 폐암으로부터 자유롭고 쉽다면 지금 당장 담배를 끊는 것이 좋습니다. 

 

 

금연 후 금단증상이 두렵다면, 아래의 글을 통해서 금단증상을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 금연후 금단증상 기간. 금단증상 종류

 

 

걸리고 나서 후회하기보다는 지금이라도 조심하고 골고루 식단을 조절하여 식사를 하는 버릇을 들이시기 바랍니다. 

 

항상 늦은 법은 없는 것입니다. 지금이라도 실천하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폐암에 걸리지 않는 것이 가장 좋으나,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하여 실용적인 암보험을 미리 들어두는 것도 좋겠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보여지는 암보험 상품에는 각종 암에 특화된 제품들이 많은 관계로, 다양하게 가격을 비교해보고 혜택을 비교하여 고르시기 바랍니다. 

 

 

 

 

 

 

 

 

 

 

TIP
 
 

폐암 초기증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마음껏 퍼가셔서 다른 분들이 읽을수 있게 해주십시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