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Times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콜라비의 효능과 먹는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콜라비는 순무양배추라고 부르는데, 콜라비라는 말은 영어입니다. 독일어의 Kohl (양배추) + rabic (순무)의 합성어입니다. 

 

콜라비의 원산지는 북유럽의 해안지방으로 현재 품종은 아시아군과 서유럽군으로 나누어집니다. 

 

한국에서는 19세기 초에 최초로 시험재배가 이루어졌습니다. 

 

파종을 봄에 하며, 120일 정도 자란 후에 수확을 합니다. 

 

 

 

 

▷ 콜라비의 영양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 수분 91%, 섬유 0.9%, 당분 6.1%, 단백질 1.6%

 

- 신선한 생체 100g에는 칼슘 40㎎, 철 0.5㎎, 비타민C 60㎎이 함유

 

- 비타민C 함유량은 상추나 치커리 등의 엽채류에 비하여 4~5배나 높음

 

 

 

 

 

▷ 콜라비 먹는 법

 

- 콜라비를 먹는 법은, 줄기부분을 주로 샐러드로 먹는데, 맛은 배추뿌리와 비슷한 맛이지만 매운맛은 적습니다. 

 

- 잎은 쌈채소로 먹기도 하고 녹즙을 해서 먹기도 합니다. 

 

 

 

 

 

 

 

 

TIP
 
 

고혈압에 가장 좋은 치료법은 유산소 운동입니다.

 

 

 

콜라비의 효능. 건강하려면 콜라비를 먹자

비타민 함유량도 높고 각종 영양분이 골고루 들어있는 콜라비가 과연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변비에 좋아요

 

 

 

 

 

혹시나 당신이 변비때문에 고생을 하는 편이라면, 콜라비를 무조건 열심히 오랫동안 먹어보길 추천합니다. 섬유질이 많은 콜라비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배변 활동을 도움을 줍니다. 

변비에는 역시 섬유질입니다. 

 

변비에 개선을 주기 위해서는 녹즙을 만들어서 먹는것이 가장 좋으며, 장으로 넘어간 콜라비 녹즙이 대변활동을 쉽게 만들어주는 역활을 합니다. 

 

그러나 콜라비를 하루 이틀 먹고 난 후에 바로 효과를 기대하면 안됩니다. 꾸준하게 먹어주는 것이 중요하며, 변비 개선 효과를 보려면 적어도 2주 이상은 섭취를 해줘야 합니다. 

 

특히나 직장에서 거의 앉아서만 일을 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장 운동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하루를 보내다보니, 일명 장트러블이 계속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약을 먹기보다는 콜라비같은 천연채소를 섭취하여 자신의 장 건강을 지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 건강한 눈을 만들어주는 콜라비

 

 

 

 

 

요즘은 스마트폰을 보던지 PC화면을 보던지, 늘 눈에 피로감을 주는 매체들이 워낙 많다보니, 눈이 쉴 수 있는 시간이 없습니다. 나무나 풀을 보면서 눈의 피로를 풀어야 하는데, 사실상 지금 우리가 사는 시대는 그런 여유를 가질수가 없기도 합니다. 

 

콜라비에는 비타민A가 들어있어, 시력을 보호하고 각막질환을 예방합니다.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A는 콜라비뿐만 아니라 시금치나 당근, 블루베리 등에도 들어있습니다. 

 

눈건강을 위해서 가장 좋은 것은 결국 눈을 충분히 쉬게 해주는 것입니다. 그러나 어쩔수 없는 사정이 있다면 눈에 좋은 채소류를 함께 먹어주면서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 고혈압에 효과 있어요

 

 

 

 

현대인의 50%가 지니고 산다는 질병아닌 질병. 고혈압입니다. 요즘 정상 혈압을 가진 사람을 찾기가 더 힘들정도로 고혈압은 주변 곳곳에 만연하게 퍼져있습니다. 고혈압의 원인으로는 과다한 고기 섭취, 과음과 흡연 등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하나만 과하게 해도 혈압 수치가 엄청 올라갑니다. 

 

콜라비에 있는 비타민과 칼슘이 체내의 혈압을 조절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칼륨은 사람몸에 있는 나트륨을 밖으로 빼주는 역활을 합니다. (우리몸에 나트륨을 쌓아놓아봤자 좋을거 하나 없습니다)

 

고혈압을 조절해야 향후 성인병이 올 확률도 적어지며, 기본적으로 고혈압은 큰 질병을 불러오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이기 때문에 우리몸의 이상신호의 첫 스타트로 봐야 합니다. 

 

초기에 고혈압을 잡는것이 중요한대, 그러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콜라비를 즙으로 내어 먹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녹즙으로 만들어서 먹는 것이 흡수 속도가 가장 빠르기 때문입니다. 

 

 

 

 

 

 

 

▶ 항암 효과 있는 콜라비

 

 

 

 

변비에도 좋고 고혈압에도 좋은데 이젠 항암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정말 소중한 콜라비입니다. 

콜라비가 함유하고 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와 안토시아닌 등이 항암작용을 하면서 암을 예방하는 역활을 담당합니다. 

 

다양한 연구를 통하여 글루코시놀레이트 같은 식물의 천연 화학물질이 암을 예방하는 면역력을 길러주는 것으로 이미 증명이 되었습니다. 

 

향후 이런 항암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채소들이 우리들의 먹거리 시장의 대부분을 점령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미용과 다이어트 효능

 

 

 

 

 

혹시나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다면 콜라비를 바로 주문하세요. 콜라비에 있는 비타민C는 체내에서 피부노화나 색소 침착을 막아주는 역활을 합니다.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수분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은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최근 다이어트용으로 콜라비를 섭취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다이어트를 할때는 무작정 굶는 것 보다는 다양한 영양분이 들어있는 채소를 먹는것이 좋습니다. 그런면에서 콜라비는 아주 좋은 다이어트용 채소입니다. 

 

이런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해야 요요현상도 줄일수가 있습니다. 

 

 

 

→ 덴마크 다이어트 성공후기도 함께 읽어보세요

타트체리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세요

 

 

 

 

 

 

 

▶ 코로나 면역력 증진에 효과

 

코로나에 대응하기 위하여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면역력입니다. 그래서인지 최근 홍삼을 찾는 사람들도 늘고 있습니다. 그러나 홍삼의 경우 맞는 사람도 있지만 체질상 맞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콜라비같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채소가 차선책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기본적으로 각종 질병에 취약하고 허약한 몸과 정신을 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콜라비가 함유하고 있는 인터페론이라는 물질을 콜라비를 통하여 섭취를 해줘야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서 한겨울 감기같은 질병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콜라비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콜라비로 생채를 만들어서 먹을 수가 있는데 그 요리법을 공개합니다. 

 

 

 

 

 

 

 

콜라비 생채무침 만드는 법

 

 

콜라비 생채무침

 

 

▷ 재료(2인분)

 

콜라비 1/2개, 소금 0.5, 고춧가루 0.5, 식초 2, 깨소금 약간

 

 

 

▷ 만들기

 

★ 요리 시간 20분

 

 

 

 

1. 콜라비는 껍질을 벗기고 일정한 두께로 채 썬다.

 

 

 

 

 

 

 

 

2. 콜라비에 소금을 뿌리고 가볍게 섞은 다음 5분 정도 둔다.

 

 

 

 

 

 

 

 

3. 콜라비의 숨이 약간 죽으면 고춧가루를 넣고 버무려 골고루 색을 낸다.

 

 

 

 

 

 

 

4. 색이 나면 식초와 깨소금을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콜라비와 함께 건강한 날들 보내시기 바랍니다. 

 

 

 

TIP
 
 

좋은글을 아래의 SNS공유버튼으로 널리 공유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