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Times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라식과 라섹에 이어 스마일 라식과 렌즈삽입술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합니다. 

라식과 라섹의 차이점과 각각의 장단점 그리고 비용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020/11/25 - [건강] - 라식과 라섹 차이점 라식수술 비용 총정리

 

라식과 라섹 차이점 라식수술 비용 총정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식과 라섹의 차이점에 대한 포스팅이며, 더불어 라식수술 비용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라섹수술을 10년 전쯤 받았었는데, 고통을 굳이 얘기

readingtimes.tistory.com

 

 

 

 

 

 

 

 

 

스마일 라식이란

흔히 우리가 부르는 명칭은 S.M.I.L.E 입니다. 하나의 시력교정술이며, 라식의 일종이나 각막실질을 깎는다는 점이 일반라식과 다른 점입니다. 

 

국내에서는 라식을 1세대, 라섹을 2세대, 스마일 라식을 3세대 시력교정술이라고 홍보하였습니다. 그래서 흔히는 3세대 라식 수술이라고도 부릅니다. 

 

기존의 라식수술은 각막 상층부를 절개하여 분리한 뒤에 각막 실질을 깎고 절편을 도로 덮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스마일 라식은 각막의 상층부를 투과할 수 있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실질의 일부를 바로 잘라내고, 1~2mm로만 아주 작게 절제하여 분리한 뒤에 각막 조직을 제거하여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스마일라식의 스마일 = '최소절개수술' 이라는 뜻입니다. 

 

 

장점으로는, 

 

일반라식과는 다르게 절개하는 것이 아니라서 각막이 이탈하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상피를 벗겨내는 것도 아니어서 각막이 혼탁해지는 부작용도 적습니다. 

최소로 절개하니, 안구건조에 대한 부작용도 덜합니다. 

 

시술시간은 5분 남짓이며, 통증은 시력교정술 중에서 가장 적습니다. (가장 많은 것은 바로 라섹,,, 입니다)

 

기존 라식과 라섹이 며칠씩 안전을 취해야 하는데 반하여, 스마일 라식은 몇시간이면 회복이 완료됩니다. 

라섹의 경우는 각막 표면이 생성될때까지 며칠간 머리도 못 감고 세수도 못하게 하는데 반하여 스마일 라식은 끝나고 그날 저녁 머리를 감아도 됩니다. 

 

스마일 라식을 하고 난 후에 몇년이 지난 뒤, 재수술이 필요할때 라섹으로 재수술이 가능합니다. 기존 일반 라식을 하면 재수술이 거의 불가능한데 반해 스마일라식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단점으로는, 

 

가격입니다. 역시 비쌉니다. 빠르고 통증도 적고 부작용도 적으니 어찌보면 당연합니다. 

 

작년 기준으로 200만원 전후 가격대입니다. 

 

스마일라식 기계를 사용할때마다 제조사에 지급하는 로열티만해도 한건당 백만원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뭐든 기술을 초기에 선점하면 로열티를 받으니 좋은 듯 합니다.)

라식이나 라섹과는 다르게 아직 시행된지 몇년 되지 않아 장기적으로 어떤 부작용이 오는지에 대해서는 데이터가 부족합니다. 예를 들어서 20년 뒤에 백내장이 온다 이런거에 대해서는 아직 아무도 모르는 겁니다. (사실이 아니길,,)

 

그리고 무엇보다도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수술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의사가 핀셋으로 집어서 분리하고 넣고 등등) 좋은 의사를 만나야 합니다. 

 

 

 

 

 

렌즈 삽입술이란

렌즈 삽입술이란 안구내에 렌즈를 아예 넣어버리는 겁니다. 우리가 흔히 콘택트 렌즈가 안구위에 씌우는 거라면, 이건 안구안에 넣어버리는 것으로 보면 됩니다. 

 

안구내의 렌즈가 굴절율을 조절하여 시력을 회복하게 해주는 겁니다. 

 

라식이나 라섹 같은 레이저로 하는 수술은 도수 교정에 한계가 있는 반면, 렌즈 삽입술은 매우 놓은 도수로도 교정이 가능합니다. 즉, 고도난시도 치료가 가능한 시술입니다.  

 

그리고 각막을 손대는 것이 아니라서 안구건조증 같은 부작용이 없습니다. 

 

가격이 상당히 비싼 편인데, 2년 전 가격이 500만원 전후였습니다. 지금은 더 올랐겠지요? 

그러나 일부 개인병원에선 프로모션을 진행하면 300~400만원대에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일부 병원에서는 부르는게 값이라서 3개정도의 병원을 돌아보며 견적을 받아보고 결정하길 바랍니다. 

 

 

 

 

 

 

 

 

 

실비보험이 되나요? 

 

가입시기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2016년 1월 이전 실비 보험 가입자는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대체하기 위한 목적의 즉 미용 목적의 시력교정술은 보장을 해주지 않습니다. 즉 렌즈삽입술도 같은 개념입니다.

 

그러가 2016년 이전 가입자라도 질병치료의 목적으로 하는 것이라면 실손이 가능합니다. 그 내용은 의사의 소견서, 진단서 내용에 따라 달라지는 것입니다. 

 

 

그러면 2016년 이후 가입자는?

 

2016년 이후는 '국민건강보험 요양급여 대상 수술방법'에 따라 실손 여부가 결정납니다. 

즉, 의료보험이 적용되는 단초점 렌즈 삽입은 보장이 되고 비급여 항목인 다초점은 보장이 안됩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렌즈삽입술 수백만원짜리는 다초점 렌즈 삽입술입니다. 그러니 이런 경우에는 역시나 보장이 안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