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Times

반응형

블로그를 하는 분들은 70% 이상이 구글 애드센스를 연결합니다.

 

물론 구글에서 승인을 받아야만 합니다. 

 

일단 승인은 받고 애드센스는 연결했는데, 정작 하루에 $0.1 ~ $0.5 정도 나온다고 하시는 분들이 애드센스 포럼에는 많습니다. 

 

왜 이토록 애드센스 수익이 안나냐는 질문들이 많이 올라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 제 나름의 분석글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조회수와 애드센스 수익은 정비례가 아니다. 

 

조회수에 집착하는 블로거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미 모두가 알다시피 조회수와 애드센스는 정비례가 아닙니다. 

 

속보처럼 짧게 들어와서 20초 정도 보고 나가는 천명보다는 10분 이상 내 글을 심오하게 쭈욱 읽어내려가는 300명정도의 조회수가 애드센스 수익에 더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모든 사람들이 " 블로그 포스팅 작성시에 정성을 들여라. 본문 내용의 퀄러티를 높여라. 가급적 1,000자 이상은 써라 " 는 말을 하는 것입니다.

 

이는 다뭇 조회수를 올리기 위함이 아닌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기 위한 장치인 것입니다. 

 

 

 

 

광고크기는 실험을 통해 정해야 하는데, 일단은 큰걸로 시작한다. 

 

광고크기는 블로그마다 어떤 스킨이냐, 어떤 주제이냐에 따라 클릭율이 높은 광고가 다릅니다.

 

제 다른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블로그)는 가장 큰 이미지 형식인 '인피드 광고'가 오히려 클릭율이 낮습니다.

 

그리고 정사각형으로 상단에 두개 넣어둔 광고가 클릭율이 거의 60% 이상을 가져갑니다.

 

고로, 우선은 본인이 어떤 광고 크기가와 단위가 잘 맞는지를 돌려가면서 테스트를 해보고 애드센스 보고서에서 광고별 수익을 비교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초반에 시작할때는 일단 큰 사이즈의 광고로 시작합니다.

 

큰 광고가 확실히 클릭율이 높을거라는 생각은 상식입니다. 

 

다만, 블로그 내용에 따라 그 상식이 조금씩 바뀌는 겁니다. 

 

 

 

PC보다는 모바일 광고 노출에 더 집중한다. 

 

저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60~70% 정도의 유입이 아마도 모바일입니다. 

 

저는 늘 70% 정도 수준으로 유지가 됩니다. 

 

PC로 블로그까지 들어오는 경우는 별로 없어 보입니다. 

 

검색으로 들어오는 경우는 십중팔구 모바일입니다.

 

PC로 들어오는 경우는 다른 블로그 링크를 통한다거나, 기타 소스로 들어오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러니,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려면 모바일에 노출되는 광고가 어떤지 늘 확인을 해야 합니다. 

 

내가 구독자 입장에서 내 블로그를 모바일로 들어갔을때 광고가 뜨는 위치 때문에 글을 읽기가 싫어질 정도라면, 수정을 해줘야 합니다. 

 

그런 노력이 있어야, 모바일 광고가 원래 자기 몫을 해냅니다. 

 

아무래도 마우스 클릭이 아닌 손가락 터치로 하는 컨트롤이다보니, 알게모르게 광고를 클릭하는 일도 많은 듯 합니다. 

 

PC의 사이드바에 있는 구글 애드센스는 전체 수익의 5%도 못 가져옵니다.

 

그것만 봐도, 모바일이 애드센스 수익의 대부분을 가져온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구글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한 몇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순수하게 제가 블로그 2개를 운영하면서 깨우친 내용일 뿐, 모든 분들에게 같은 룰이 적용될거라 생각하진 않습니다.

 

그러나 이런 고민을 계속 해보는 것이 결국 블로그에 생명을 불어넣는 행위라 생각합니다. 

 

 

모든 분들이 만족할만한 애드센스 수익을 얻으시길 기원합니다. 

 

 

당신의 열정에 박수를.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