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Times

반응형

"전국 아파트 월패드 해킹 리스트 (+월패드 해킹 대처방법)" 

 

살다보니 이런 일도 있습니다. 내가 사는 아파트에 남들이 볼 수 있도록 영상을 찍는 용도로 활용된 월패드,

이게 신축 아파트에서는 거의 대부분 다 설치가 되어 있는 거라서, 기본적으로 우리 삶을 더 윤택하기 해주는 장치로 인식이 되던건데 이제는 범죄에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한국의 아파트 시스템입니다. 한국의 3000세대짜리 아파트 단지에서 만약 한집이라도 월패드가 뚫려서 해킹을 당하면 나머지 2999세대도 다 해킹이 자동으로 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이번 피해를 당한 아파트들이 대부분 대규모 단지에 소속되어 있는 신축 아파트 명단이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대처방법이라고는 간단합니다.

 

1. 일단 월패드의 카메라를 스티커등으로 가리세요. 어차피 음성만으로도 방문자 확인이 가능합니다.

2. 주기적으로 월패드의 비번을 교체해주세요.

3. 주기적으로 월패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전국 아파트 월패드 해킹 명단 리스트

 

 

 

 

 

IoT가 아무리 좋아도 이런 일이 발생할때면 정말 이런 기술속에서 우리가 갇혀지내야 하나 생각이 듭니다. 

모두 조심합시다. 

 

2021.11.18 - [생활정보] - 전국 요소수 거점 주유소 (+주유소별 요소수 재고 현황)

 

전국 요소수 거점 주유소 (+주유소별 요소수 재고 현황)

"전국 요소수 거점 주유소 (+주유소별 요소수 재고 현황)" 요소수 거점 주유소 앞에 대란입니다. 수많은 트럭과 장비들 그리고 디젤차량들이 줄지어 서서 요소수가 동나기 전에 받아가려는 노력

readingtimes.tistory.com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