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Times

반응형

카카오라는 회사는 우리에게 정말 편리한 것들을 많이 만들어주었습니다.

 

카카오톡이 처음 나왔을때만 해도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카카오 없이 살아갈 날이 올것이라고는 상상하지 못했는데요,

 

이제는 은행대출마저도 카카오톡으로 받는 시기가 왔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기 위하여 은행을 방문하고, 서류를 제출하고, 까다로운 심사를 받고,

 

길고 긴 과정이 눈앞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카카오뱅크에서는 이런 과정들이 생략되고 아주 손쉽게 마이너스 통장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대출과 비상금대출 두 가지가 있습니다. 

 

 

마이너스 대출의 특징과 함께 두 상품의 차이를 잘 알아두어야 알맞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가 엄연히 다르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상품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마이너스 대출? 

마이서느 대출이란 즉 한도대출입니다. 

 

입출금통장에 한도가 정해지면 그 한도내에서는 이체도 가능하고, 체크카드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물론 쇼핑몰 같은 곳에서 사용하는 온라인 결제도 가능합니다. 

 

내 통장에 잔고가 0원이지만 천만원의 한도대출을 받았다면, 천만원까지 자유롭게 뽑아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류롭게 쓴 만큼 자유롭게 갚는것도 가능합니다.

 

돈이 생기면 바로바로 채워넣으면 됩니다.

 

중도금 상환이라는 조건이 아예 없기 때문입니다. 

 

 

이자는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붙습니다.

 

만약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자는 붙지 않는 것입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 비상금대출 비교

지금부터는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 통장대출・비상금대출의 차이, 그리고 각각 어떤 상황에서 쓸 수 있는지 사례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동성 있는 자금이 필요할 때, 마이너스 통장대출

 

12년 차 직장인 김이지 씨는 계약한 집의 입주를 앞두고 잔금 1억을 넣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잔금뿐만 아니라 당분간 돈이 들어갈 일이 생길 때를 대비한 대출을 받으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 추천할 수 있는 상품은 바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입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대출 금액을 사용하다가 상환해도 한도가 유지되는 마이너스 대출 상품으로, 추가로 자금이 필요한 상황에도 대비할 수 있어요.

 

또한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이라면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어 수시로 자금 이동이 있는 상황에 적합합니다.

 

 

 

 

 

 

갑작스럽게 현금이 필요할 때, 비상금대출

 

대학을 졸업한 김뱅크 씨는 취업을 앞두고 관련 분야의 교육을 수료하기 위한 교육비 100만원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현재 인턴으로 일하고 있지만, 일반 신용대출을 받기에는 부담스러워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상황이라면, 소액 마이너스 대출인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사용해보면 어떨까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최대한도가 300만원으로 그 이하의 소액 대출이 필요할 경우 유용합니다.

 

또한 직업, 소득과 관계없이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 신용 등급 조회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부담 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20년 12월부터 일시 중단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카카오뱅크가 가계대출 속도 조절 차원에서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한시적으로 중단하였습니다.

 

미리 계획을 가지고 대출을 준비하던 사람들에게는 안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카카오뱅크는 17일 오전 6시부터 31일까지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신규 대출을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급격하게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가계부채 안정화를 위한 조치라는 설명입니다.

 

다만 대출 연장이나 기존 계좌에 대한 추가 거래는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마이너스통장 대출 상품을 제외한 신용대출이나 비상금 대출(소액마이너스통장 대출), 사잇돌 및 민간 중금리 대출,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가능합니다.

 

1억 5천까지 받을 수 있는 마이너스 통장은 안되지만, 비상금 대출은 가능하니, 다행입니다. 

 

 

이같은 카카오뱅크의 조치는 앞서 금융당국이 은행권에 가계대출 총량관리를 재차 주문한 상황에 응한 것입니다. 

 

금융당국은 급증하고 있는 신용대출이 부동산 대출규제를 우회하는 데 쓰일 수 있다고 보고 이달부터 고소득자를 겨냥한 신용대출 규제를 강화하는 한편 은행들로부터 신용대출 총량관리 계획도 제출받은 바 있습니다. 

 

 

 

 

2021.03.30 - [취업 재테크] - 고졸취업 고졸직업 추천. 건설현장 안전관리자 직무소개.

 

고졸취업 고졸직업 추천. 건설현장 안전관리자 직무소개.

여러분 안녕하세요. 코로나이전에도 얼어붙어 있던 채용시장이 이제는 더 얼어붙었습니다. 이제는 서울대를 나와도 취업을 하는 것이 하늘의 별따기라는 말이 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고

readingtimes.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