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Times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년 핫한 도서로 각광받고 있는 트렌드 코리아 2021에 대한 책리뷰 및 핵심키워드 정리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매년 트렌드 코리아를 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인사이트를 얻어갑니다. 저역시도 매년 빼먹지 않고 사서 보는 책이 되었습니다. 

 

올해의 주제 역시 펜데믹입니다. 

 

 

"펜데믹 위기에 대응하는 전략은 무엇인가?" 

 

 

 

 

 

 

 

 

'김난도'라는 이름 석자는 이미 워낙 유명해져서 따로 정리하지 않고 아래와 같이 공유합니다. 

 

2008년부터 트레드 코리아라는 책을 내기 시작하였는데, 벌써 13년차네요. 이제는 모든 국민들이 보는 대표적인 신년 서적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이런 책을 찾는 이유는 지속적으로 인사이트를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정보의 홍수속에서 내가 필요한 인사이트가 된 정보만을 보고 싶은 욕구가 결국 이런 트렌드코리아같은 책이 매년 지속적으로 시리즈가 되어 나올 수 있는 배경이 된 것입니다. 

 

 

 

 

[ 서문중에서 ] 

 

"2020년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불러온 대유행병, COVID-19로 전세계가 큰 상처를 입은 한해였다. 마스크가 필수품이 된 것은 시작에 불과했다. 

사회적 거리두리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경기가 침체된 것은 물론이고, 일하고 공부하고 먹고 마시고 여행가는 행태가 완전히 바뀌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중국 우한에서 시작돼 인접국가로 번져나가던 2020년 초만해도 사람들은 당황하긴 했지만 SARS와 메르스 사태를 떠올리며 적어도 1~2개월 내에는 끝날 것으로 예상했다."

 

 

 

 

 

책의 내용을 알고 싶으면 일단 글의 순서 (목차)만 봐도 충분합니다. 키워드는 이미 거기에 다 나오니까요. 

 

멀티 페르소나 / 라스트핏 이코노미 / 페어 플레이어 / 스트리밍 라이프 / 초개인화 기술 / 팬슈머 / 특화생존 / 오팔세대 / 편리미엄 / 업글인간 

 

이 단어들 중에서 여러분이 이미 알고 있는 단어는 과연 몇개나 되시나요? 

 

대충 어떤 이유로 이런 키워드들이 2021을 대표할 것이란 감이 좀 잡히시나요? 

 

 

 

 

 

브이노믹스 / 레어이드 홈 / 자보주의 키즈 / 거침없이 피보팅 / 롤코라이프 / 오하운 / N차 신상 / CX 유니버스 / 레이블링 게임 / 휴먼터치 등등 

 

어렵네요. 확실히 2021년은 키워드들이 생소한 것도 많습니다. 구글링을 통해서 저도 공부를 좀 더 해야할 듯 합니다. 

 

 

 

 

이번에는 트렌드 코리아 2021에서 선정한 대한민국 2020년 10대 트렌드 상품을 알아보겠습니다. 

 

 

1. 1990년대

 

2. 국내여행

 

3. 기생충

 

4. 무선 이어폰

 

5. 배달 서비스 

 

6. 지역화폐

 

7. 트로트

 

8. 화상 커뮤니케이션

 

9. KF마스크

 

10. OTT 서비스

 

 

 

 

 

 

 

위에서 나열된 키워드들이 모두 모이면 COWBOY HERO가 되는군요. ㅎㅎㅎ

작명센스. 이정도 센스가 있어야 책을 내는군요. 

 

 

 

 

 

이래저래 2021년은 코로나 백신과 함께 하는 한해가 될 듯 합니다. 

 

한동안 삼성전자의 반도체와 관려하여 주식 투자 등의 열기로 대한민국이 시끌벅적했다면, 이제는 백신의 치킨게임이 시작하는 해입니다. 과연 언제 백신을 맞을 수 있을지, 안전한 백신을 맞을 수 있을지가 현재 모든 사람들의 관심이 주목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2020/12/01 - [문화] - 영화 콜 결말 스포 줄거리 원작 이충현 감독 프로필 전종서

 

영화 콜 결말 스포 줄거리 원작 이충현 감독 프로필 전종서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콜 결말과 줄거리 스포, 그리고 원작영화에서 감독인 이충현 감독, 마지막으로 전종서라는 배우의 연기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참고로, 이번 영화 전종서가 살

readingtimes.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