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Times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 현대건설 신입사원 채용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따로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에서 취준생들을 위한 도움이 되는 영상들을 만들어 올리고 있는데, 오늘 다른 영상에 어떤 구독자분이 달아준 댓글을 보니 현대건설이 2021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한거 같아 공고문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유튜브에는 따로 영상으로 만들어서 전략이나 키워드 같은 것을 올리겠지만, 어찌되었건 블로그에도 필요한 내용을 글로 표현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생각입니다. 

 

 

 

 

 

 

 

 

채용공고 분석

우선은 현대건설 채용 사이트에 뜬 공고내용을 하나하나 뜯어보겠습니다. 

 

 

 

 

현대건설은 영어로는 HDEC라고 부릅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HEC라고 부르지요. 중동같은 해외 사업장에서 일을 하다보면 현대건설이 발주처와 주고 받는 공문에 주로 HDEC라고 적혀서 오곤 합니다. 

 

 

 

 

한동안 설계와 시공을 구분하여 채용하는 것이 유행이었으나, 이번 공채에서는 구분 없이 그냥 사업수행/지원이라는 이름으로만 나왔습니다. 저 업무 안에는 시공 / 설계 / 구매 등이 모두 포함된 것이라 보면 됩니다. 

 

사업지원에서 예산, 업체, 인허가, 공정관리가 포함된 것은 사업준비팀의 업무들입니다. 즉 입찰을 하고 수주를 하여 프로젝트가 진행이 되도록 본사에 있는 서울사무소의 직원들이 현장을 위해 서포트 해주는 업무로 보면 됩니다. 

 

 

상경 파트에서는 회계나 재무팀 인력들을 뽑습니다. 저중에서는 일부는 현대건설이 대형 SOC 사업을 진행하기 위하여 만든 자회사에 파견식으로 나가서 업무를 보는 인력들도 포함이 될 것입니다. 

 

 

 

지원서의 접수는 11월 23일까지입니다. 아직 일주일 넘게 기간이 남았으니, 준비를 잘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지원자격은 학점이 3.0 이상입니다. 만점 4.5 기준입니다. 

 

그리고 영어는 토익이 800점 이상이며, 토스가 140점 이상 오픽이 IM3이상입니다. 

 

예전에는 현대건설은 오픽을 보지 않았는데 최근들어 오픽성적을 인정해주는 회사가 늘어난 듯 합니다.

 

삼성이 오픽에 대해 아주 큰 가점을 주고 중요성을 두는 만큼 다른 회사들도 오픽 시험을 점점 비중을 둬서 도입을 할것입니다. 

 

 

그리고 자격증 분야에서는 BIM이나 P6 즉 프리마베라 자격증을 가진 사람을 선호한다고 적혀있습니다. 

 

BIM은 최근 모든 건설회사들이 하나의 혁신과제로 끌고 가는 부분이기 때문에 현건역시 새로 조직을 짜서 BIM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존 인력만으로는 BIM을 하는데 무리가 있기 때문에 신입사원 채용시 관련 자격증이 있는 사람을 뽑아서 가점을 주겠다는 뜻으로 보입니다. 

 

 

안전기사 자격증을 언급한 이유는 보통 건설사들은 보유하고 있는 안전기사 자격증 소지자 명단을 따로 관리를 합니다. 정부가 발주하는 공공사업에 입찰시 건설기술자 수가 가점에 포함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비록 시공직이나 공무 설계 등으로 지원을 한다고 하여도 건설안전기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가점을 주겠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입사 후에도 자격증 수당이 5만원 정도 지급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전형 일정에 보면 현장 인턴십이라는 것이 등장합니다. 작년부터 현엔 채용시에도 이런 제도가 있었다고 합니다. 

 

현장 인턴십은 기본적으로는 100% 모두 채용하는 것을 골자로 하지만, 3개월의 인턴십 도중 인성적인 면이나 회사에 해가 될 만한 성격의 소지자가 있다면 최종 입사를 보류한다고 합니다. 

 

현장에서 싸움을 하거나 하지 않는 한은 대부분 통과하는 것이니 몸을 사리면서 인턴 생활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성격 드러내거나 으르렁 거리는게 절대 본인에게 도움이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상으로, 현대건설 2021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지원하시는 모든 분들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입사하면 하게 되는 것들

 

 

갯벌에서 씨름을 합니다.
태양광 랜턴도 만들어요
연탄도 나릅니다.
악기 연주도 합니다.

 

 

2020/11/16 - [사회] - 대한항공 아시아나 인수 합병 주가 마일리지 전환

 

대한항공 아시아나 인수 합병 주가 마일리지 전환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최고의 항공사가 탄생하게 된 날입니다. 대한항공의 아시아나 항공 인수합병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오늘 11월 16일자로 정부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인

readingtimes.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