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Times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2020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제 2주일정도의 시간만 지나면 2021년 소의해가 시작됩니다. 

올 한해 코로라로 인해서 여행도 잘 못가고 정말 힘든 시간을 많이 보내셨습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올해 일출은 아무래도 멀리 가서 보는 것은 어려울 것 같으니, 서울시내의 일출 명소 몇곳과 더불어서 각 지역의 대표 명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행주산성

▷ 일출시간 : 7시 47분

▷ 주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로15번길 89

 

 

 

 

 

 

덕양산 정상에 축조된 행주산성(사적 제56호)은 임진왜란 당시 의병과 승명을 포함한 2천3백명으로 왜군 3만 여명을 크게 물리친 임진왜란 3대첩 중 하나인 행주대첩이 일어났던 곳이다. 행주대첩제 매년 3월 14일 행주산성에서는 임진왜란때 왜군을 격파하여 나라를 위기에서 벗어나게 하는데 큰 공을 세운 충장공 권율 도원수의 행주대첩을 기념하기 위한 제례행사와 그 밖의 여러 가지 문화 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행주대첩제는 이 행사에서 가장 중요한 행주대첩을 기념하는 제례이다.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권율 도원수의 영정이 모셔져 있는 충장사에서 행해지는 이 제례에는 고양시장이 초헌관이 되어 장군의 영혼을 불러들이기 위해 향을 피우고 제례를 지낸다.

 

 

 

 

 

불암산 중턱

▷ 일출시간 : 7시 47분

▷ 주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덕릉로130가길 22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중계동과 남양주시 별내면의 경계에 솟은, 높이 508m의 나지막한 바위산이다. 전체 면적은 약 5,355,396m²(1,620,000평)정도이다. 1977년 도시자연공원으로 지정됐다. 산의 모습이 송낙을 쓴 부처의 모습과 같다 해서 불암산이라는 이름이 지어졌고 일명 천보산, 필암산이라고도 한다.

능선이 길게 뻗어 있어 시원한 경치를 맛볼 수 있고 산길도 험하지 않아 가볍게 오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야간에 정상에 올라보면 멋진 서울시의 야경을 감상하게 된다.

 

 

 

 

 

 

월드컵공원

▷ 일출시간 : 7시 47분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 243-60

 

 

 

 

 

월드컵공원은 아름다운 섬 난지도 80여 만평에 1978년부터 1993년까지 15년간 서울시 쓰레기 약 9,200만 톤을 매립하여 버려졌던 땅에 환경공원을 조성한 곳으로 평화의 공원, 하늘공원, 노을공원, 난지천공원, 난지한강공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정동진

▷ 일출시간 : 7시 39분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멀리 수평선을 뚫고 바다 아래서 솟아나는 태양은 우리에게 이미 익숙하지만 새로운 1년을 살아갈 힘을 준다. 우리들이 해돋이를 찾아 나서는 이유다. 한반도의 동해안 대부분은 해돋이 명소로 부족함이 없다. 그중에서도 ‘해돋이’하면 바로 떠오르는 해돋이의 고전 명소로 떠나봤다. 해돋이의 고장 강릉, 강릉이 품은 일출 명소 쌍두마차, 경포대와 정동진이 주인공이다.

 

연말연시 이 즈음이면 생각나는 몇몇의 공간이 있다. 지리적 특성상 서해는 해넘이로 동해는 해맞이로 길손들 마음을 사로잡는다. 매일 뜨고 지는 태양이건만 그래도 한해의 마지막과 시작을 알리는 그의 존재는 뭔가 특별하다. 반복되는 일상, 그래서 소중함을 잊었던 순간을 오롯이 관찰하는 동안 우리는 절로 한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한다.

 

 

서울에서 2시간 반, 강릉까지 닿는 시간이다. 물론 12월31일에서 1월1일 넘어가는 특별 시기에는 그렇지 않다. 길 위에서 해돋이를 보고 싶지 않다면(물론 그것도 추억이 되겠지만) 부지런히 움직여야 한다.

 

 

 

 

 

 

간절곶

▷ 일출시간 : 7시 31분

▷ 주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대송리

 

 

 

 

 

새로운 천년의 첫해가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 울주군 서생면 대송리의 간절곶은 동해안에서 맨 먼저 떠오르는 해를 맞이할 수 있다. 영일만의 호미곶보다도 1분 빠르게, 강릉시의 정동진보다도 5분이나 더 빨리 해돋이가 시작되는데 그 광경이 장관이다. 울산지역의 진하해수욕장, 서생포 왜성과 함께 새로운 명소로 주목을 받고 있다. 간절곶등대는 울산남부순환도로 입구에서 20여 분 거리에 있다. 아카시아가 필 때 울산에서 부산해운대 쪽으로 해안선을 따라 달릴 때 바다내음보다 아카시아 향기가 더 그윽하다. 하얀 꽃을 주렁주렁 매단 아카시아 줄기가 축축 늘어져 있는 산길을 끼고 달리다가 어느새 바다가 펼쳐지기도 하는 이 길은 언제라도 드라이브 코스로 제격이다.

 

 

 

 

 

호미곶 

▷ 일출시간 : 7시 32분

▷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대보리

 

 

 

 

 

호미곶은 한반도의 최동단에 위치, 한반도 지형상 호랑이 꼬리에 해당하는 곳이다. 고산자 김정호는 대동여지도를 만들면서 이곳을 일곱번이나 답사 측정한 뒤 우리나라의 가장 동쪽임을 확인하였다고 한다. 또한 16세기 조선 명종때 풍수지리학자인 격암 남사고는 이곳을 우리나라 지형상 호랑이 꼬리에 해당한다고 기술하면서 천하 제일의 명당이라 하였고,육당 최남선은 백두산 호랑이가 앞발로 연해주를 할퀴는 형상으로 한반도를 묘사하면서 일출제일의 이곳을 조선십경의 하나로 꼽았다.

 

 

 

 

▣ 일출일몰시간 확인 사이트

 

https://astro.kasi.re.kr/life/pageView/9

 

일출일몰시각계산 | 생활천문관 | 천문우주지식정보

지금까지 역서가 발행된 연도의 역서자료를 바탕으로 월별, 지역별 해/달 출몰시각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일출일몰시각계산'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자료는 사용자가 입력한 값에 기반하여

astro.kasi.re.kr

 

 

2020/12/21 - [생활정보] - 연말연시 인사말 모음 좋은글 고화질 이미지

 

연말연시 인사말 모음 좋은글 고화질 이미지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말연시 인사말과 좋은글 그리고 고화질 이미지 모음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2020년 첫해가 밝아오고 새로운 계획을 세우며 한해를 맞이한지 어느덧 11개월이 지났습

readingtimes.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