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Times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느새 2020년이 한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올 한해는 저에게도 의미가 큰 한해였지만 여러분께는 어떤 의미가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누군가는 자신이 원하던대로 취업을 했을 것이고, 또 다른 누군가는 어디론가 공부를 하러 멀리 유학을 갔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연애를 하던 연인과 결혼을 하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물론 이혼의 아픔을 겪은 분들도 계실테구요. 

 

오늘은 12월을 준비하며 우리가 알고 있어야 하는 것들과 필요한 것들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2020년 12월 일정 소개 / 손없는 날

우선은 12월에 어떤 일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2월 1일은 화요일입니다. 12월 하면 가장 큰 이벤트가 바로 성탄절입니다.

 

올해의 성탄절 12월 25일은 금요일입니다. 24일 목요일 저녁에 이브를 보내고 금요일부터 주말을 연달아 쉴 수 있는 일정입니다.

 

음력계산을 하셔야 하는 분들을 위해 움력 달력을 아래에 첨부해두었으니 필요한 분들은 다운 받아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손없는 날 (이사하기 좋은 날)

12월 손없는 날은 아래와 같습니다.

 

12월 3일 (목요일)

12월 4일 (금요일)

12월 13일 (일요일)

12월 14일 (월요일) 

12월 23일 (수요일)

12월 24일 (목요일)

 

손없는 날이 총 6일인데, 이 중에서 주말은 13일 뿐입니다. 아무래도 12월 13일에 이사하려고 하는 분들이 많아서 이 기간으로 이삿짐센터 연락해보시면 금액이 더 비쌀 것으로 예상됩니다. 

 

손없는 날이란, 우리가 사는 세상에 손 (귀신)이 오지 않는 날을 말합니다. 달력상 특정 숫자가 있는 날짜에 따라서 귀신이 이승에 내려와서 사람들 사이에 섞여 살아간다고 믿었던 선조들이 이런 귀신들이 우리의 주변에 없는 날을 골라 이사를 하던 것이 유래가 되었습니다. 

 

 

 

 

 

2020년 12월 달력 프린트 배경화면

엑셀로 만든 12월 달력을 첨부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을 받아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PDF 변환이나 JPG 변환은 엑셀에서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를 통하여 쉽게 변환이 가능합니다. 

 

 

 

세가지 버전으로 달력을 준비하였는데요, 

 

 

 

1) 이건 그냥 달력입니다. 가장 직관적이로 심플한 달력으로 업무상 회의 일정이나 출장 일정등을 적어서 바탕화면에 계속 띄워놓고 사용하기 좋습니다. 

 

 

 

 

 

2) 1번 달력이 너무 구닥다리처럼 느껴지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2번 달력입니다. 여전히 사용성과 기능성 면에서 여러가지 텍스트 삽입을 쉽게 하도록 하기 위하여 다른 데코레이션은 다 뺐습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양식이기도 합니다. 

 

 

 

 

 

3) 음력이 포함된 달력입니다. 부모님이나 조부모님 생신을 물어보면 보통 음력으로 다들 알려주기 때문에, 음력 달력을 함께 출력해두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달력 첨부 다운받기

 

2020년 12월 달력.xlsx
0.06MB

 

 

 

 

 

12월 이미지 모음 (성탄절 이미지 포함)

12월의 이미지 모음입니다. 누군가에게 엽서를 보내거나 메일을 보낼때 함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파일은 png 파일입니다. 사진 합성 및 편집 용으로 사용하시기 좋도록 아래 함께 첨부해두겠습니다. 

 

 

 

 

 

 

 

 

 

 

 

 

 

12월 성탄절 이미지 다운받기 

 

 

12월 이미지 성탄절 이미지.zip
0.86MB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