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Times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 띠별운세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신축년 2021년에 과연 나의 띠별운세는 어떻게 될지 궁금할수밖에 없습니다. 

 

2020년 내가 좋았던 일과 힘들었던 일을 떠올리면서, 과연 2021년에는 이런 것들이 계속되는지, 아니면 내 인생의 반전포인트가 존재하는 것인지 궁금하실 겁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무난한 2020년을 보냈기 때문에, 2021년에는 과연 이 무난함이 지속될지 아니면 뭔가 버라이어티한 일이 발생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큰 변화가 없이 무난하게 한해를 보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러면 오늘은 2021년 띠별 운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 쥐띠 운세

풍요와 더불어 세를 불리는 확장의 기운이 2021년을 맞이한 쥐띠의 상이라 하겠습니다. 작은 것을 북돋아 큰 것으로 만드는 지혜와 참을성은 복이 복을 부르는 것이라 할 수 있겠으니 모든 것은 운용과 경영의 묘에 따라 복이 끝없이 이어지는 길이 되겠습니다. 꾀주머니로 상징되는 쥐띠의 특성이 잘 살아나는 한 해라 하겠습니다.

 

 

 

 

 

▶ 1960년생   하얀 쥐 / 62세    

서기 만당의 격으로 집안의 화목과 발전을 상징하는 운수라 하겠습니다. 긍정의 기운이 복록을 부르고 기운이 담긴 한마디가 열 사람의 협조를 구하게 되니, 사방으로 구하고 두드리며 찾다 보면 자연히 품 안에 한가득 복을 담게 되겠습니다. 명심할 것은 역마의 기운이 복을 부르니 가만히 있는 것 보다 움직이는 것이 현명하고 복되다 하겠습니다

 

▶ 1972년생 / 검정 쥐/  50세    

자력으로 고비를 넘고 정상에 오르니 주변 풍광이 한눈에 들어오는 격이라, 고난과 힘겨움은 멈추게 되고 경쟁대상은 스스로 물러나는 운이라 하겠습니다. 다만 목표 달성이나 위기가 해소된 다음에 허탈과 허무로 인해 무력감이 찾아올 수 있으니 또 다른 목표를 향해 멈추거나 휴식 속에 안주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 1984년생 / 청록 쥐 / 38세    

2021년 한 해의 운기를 말하자면, 일복이 따르는 만큼 어깨가 무거워지는 것이 특징이라 하겠습니다. 성취하는 만큼 실력배양이 되고 가치증명의 이정표가 되니 주어지는 일들을 하나하나 잘 해결해 나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명심할 것은 빠른 성취와 완성은 허술과 부실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정공법으로 승부 보는 것이 현명하며 안정적인 방법이 되겠습니다.

 

▶ 1996년생 / 빨강 쥐 / 26세    

위기는 위대한 기회가 되는 큰 전환점을 맞이하는 운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용기와 능력으로 위기를 극복하여 완성과 성취의 기쁨이 있는 해가 되겠습니다. 무엇보다 성급한 행보가 실수를 부르거나 과욕이 실패의 원인이 될 수 있음으로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 시작하는 마음으로 매사에 임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 2008년생 / 노랑 쥐 / 14세    

창고에 든 쥐가 알곡을 취하므로 풍요와 성장을 의미하는 한 해가 되겠습니다. 건강과 활력이 늘어나고 인덕이 있으니 생활의 품격이 높아지는 운입니다. 주의할 점은 본연의 임무라 할 수 있는 노력에 소홀해지는 것을 경계하며 실속이 없어지지 않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 2020년생 / 하얀 쥐 / 2세      

황금으로 물든 가을 들판에 황금 쥐가 자리한 격이니, 한 손엔 떡을 쥐고 있고 한 손엔 재물을 움켜쥔 것과 같은 형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나이가 어리니 보호자가 그 대역으로 곡식 창고를 채우고 재물을 모으는 대역이 되겠습니다. 환절기의 몸살이나 소화불량을 대비하여 일교차가 크거나 환절기에는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021 소띠 운세

성실과 우직함의 상징인 소띠는 2021년이 신축년으로 같은 소의 해를 맞이하게 되므로 적도 있고 아군도 있는 여러 군상의 집합과 같습니다. 물건을 모으고 제방을 쌓고 창고를 채우는 것과 같은 형국으로 부지런히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모든 일에 성과가 따르지만, 편법이나 타인의 도움을 기대하는 일에는 소기의 성과를 거두기에는 부족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호흡기질환이나 관절이 약하신 분들은 기초체력을 꾸준히 관리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 1949년생 / 노랑 소 / 73세    

소가 밭에서 이삭을 주워 먹는 것과 같은 운의 흐름이므로 생활의 질을 높이고 주거환경의 안정을 도모하는 형국입니다. 큰 재물운이 따르진 않지만, 의식주의 질적 상승으로 삶의 질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겠습니다. 이사를 하거나 주거환경을 새로 고치거나 부가 수익을 기대하는 정도의 운이 따르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아랫사람에게 실망할 일이 생기거나 아랫사람으로 인한 금전 소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강은 관절 계통의 질환을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 1961년생 / 하얀 소 / 61세    

동적인 변화가 약한 운기입니다. 힘겨운 일로 고생하시는 분은 2021년이 안정이나 일시적인 휴식을 취하는 운이지만, 바쁘게 일을 추진 중이신 분들은 재점검이나 지연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환경은 개선되나 추진과 변화가 약하므로 시간적인 손해에 대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계약이나 서명, 약속에 있어서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 1973년생 / 검은 소 / 49세    

시련과 지혜가 동시에 임하는 한 해가 되겠습니다. 어려움이 닥친다면 적극적인 움직임보다 상황을 살피며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습득하고 준비하는 슬기로운 자세가 길운을 부르는 행동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므로 관망하고 기다림 속에서 지혜와 아이디어가 발생한다고 하겠습니다. 이성운은 약하며 진급이나 상위부서로의 이동 등 직장운은 길하겠습니다.

 

▶ 1985년생 / 청록 소 / 37세    

고난 중에 능력을 발휘하거나, 공을 세워 만인의 본보기가 될 수 있으나 앞장서는 사람이 비바람을 많이 맞는 것과 같이, 능력이 있어도 시기와 질투 혹은 모함으로 인해 억울한 일을 당할 수 있습니다. 조직의 어려움은 자신의 능력을 증명할 기회가 될 것이지만, 모난 돌이 정을 맞는 것처럼 주변에 우호 세력이 있어야 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단기적인 투자가 재물운을 부르지만, 욕심이 과할 경우 급격한 손실을 부르므로 장기적인 입장에선 손실을 겪게 되겠습니다.

 

▶ 1997년생 / 빨강 소 / 25세    

오로지 목표만을 위해 돌진하는 저돌적인 기질을 가진 분이라면 올해가 목표달성의 영예를 누릴 기회의 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목표상실로 인한 방황이나 변화를 위한 고뇌의 시간을 보내기가 쉽겠습니다. 작거나 보잘것없다 생각되어도 우선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만을 생각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현실적인 행동이라 보입니다. 건강에서는 다양함이 부족해서 생기는 문제를 주의해야 합니다. 편식이나 폭식, 한꺼번에 취하는 휴식이 컨디션과 흐름을 저하하는 원인이 되겠습니다.

 

▶ 2009년생 / 노랑 소/  13세    

성숙과 결실을 의미하는 금의 기운이 활성화되므로 말수가 줄어들거나 어른스러워지는 등 철이 들었다는 평을 듣기 좋은 해가 되겠습니다. 다만 부작용이라면 매사가 귀찮아지거나 흥미가 줄어들거나 움직임이 줄어들어 체중이 늘거나 식욕이 상승하는 것을 염려할 수 있겠습니다. 대인관계의 영역도 확장되므로 귀인을 만나 진로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운이므로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되겠습니다.

 

▶ 2021년생 / 하얀 소 / 1세      

신령한 기운을 품은 백우(흰 소)는 결실과 풍요를 상징하거나, 지혜와 귀함을 받고 태어나므로 인덕과 식복을 한 몸에 타고 태어남과 같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완벽한 것이 없다는 태도에서 보면 과하게 복을 받고 태어난 사람은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돌파력이 약한 경우가 많음으로 어려서부터 많은 경험과 독립심으로 이를 보완하는 것이 최고의 교육이라 하겠습니다.

 

 

 

 

 

 

2021 호랑이띠 운세

오행의 흐름이 생생한 지덕을 상징하는 신축년인 2021년은 자신보다 능력이 좋은 대상을 만나게 되거나, 더 높은 경지를 바라보게 되는 것이 모든 범띠가 겪게 되는 공통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개개인에 따라서 귀인을 만나서 자신의 능력을 배양하는 시간을 가지거나 새로운 경지를 향해서 목표를 재구성하는 등 사람에 따라 다르게 되므로 지혜와 추진력을 갖추는 것이 2021년의 복을 주워 담는 덕목이라 하겠습니다.

 

 

 

 

▶ 1950년생 / 하얀 범 / 72세    

부동산이나 의식주의 복이 따르는 해가 되겠습니다. 그러나 과한 욕심이나 무리수는 외화내빈의 상이 되므로 남모르는 고민이 생기는 시작점이 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시간과 정성이 들어가는 것보다 편리성과 신속함을 추구하는 것이 길하겠으며, 고목에 꽃이 피듯 정겨운 이웃을 만나거나 식구가 늘어 심심치 않은 시간을 보내시겠습니다.

 

▶ 1962년생 / 검정 범 / 60세    

수 기운을 타고 난 범띠이므로 물가에 범이 사냥을 위해 몸을 움츠린 것과 같은 형국입니다. 계약이나 시작을 위한 준비에 도움이 따르므로 모든 시작에 복이 따른다 할 수 있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영광은 함께 누리지만, 고난은 혼자 짊어지게 되므로 호언장담이나 객기가 괜한 손해를 부르는 행동이 될 수 있으니 술자리에서나 아랫사람들 앞에서 과한 장담을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 1974년생 / 청록 범 / 48세    

집 밖에서 만나는 사람과의 교분으로 발전과 화목을 도모하게 되므로 공사에 해당하는 직업적 유대관계나 진로를 같이 하는 관계는 발전 지상이지만, 사적인 영역의 친구나 연애사에 해당하는 이성과는 트러블을 부를 수 있겠습니다. 내외를 모두 아우르며 인맥 관리를 잘하는 것이 중요한 한 해가 되겠습니다. 또한, 재물운은 보통은 되지만 속도전으로 인한 과소비나 무신경으로 인한 재물의 누수를 걱정해야 하겠습니다.

 

▶ 1986년생 / 빨강 범/  36세    

어린 범이 갈기가 돋아나고 이빨이 자라나는 형국입니다. 순발력과 경험을 토대로 우수한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운의 흐름입니다. 자신이 맡은 직무와 재물운의 성장과 역량증가가 올해의 돋보이는 길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중요한 것은 완급조절을 통해 실수를 주의하는 것입니다.

 

▶ 1998년생 / 노랑 범 / 24세    

사냥을 끝낸 범이 너럭바위에 몸을 기대고 휴식을 취하는 형국의 운수입니다. 대인관계의 폭이 넓어지고 자신감과 함께 여유를 보여줄 수 있는 시기라 하겠습니다. 풍요와 안락을 약속할 수 있는 운이지만, 과하게 되면 나태로 인한 컨디션 저하가 되겠습니다. 주의할 점이라면 직업적인 환경에서 긴장감이 저하되어 실수를 유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 2010년생 / 하얀 범 / 12세    

눈 내린 들판에 몸을 뒹굴며 열기를 식히는 형국입니다만, 본래의 모습이 드러남으로써 포수의 노림 수가 있으니 두려움을 알아야 하는 운수입니다. 과소비나 맡은 일을 등한시하는 것으로 인해 불만족스러운 상황이 연속해서 발생할 수 있음으로 매사의 긴장감을 놓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에 있어서 지나친 과식을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021 또끼띠 운세     

올해의 토끼띠는 바위를 타고 산을 오르는 토끼의 형상입니다. 비록 힘겨운 여정이지만, 정상을 향해 딛고 올라서는 것은 그 노고에 대한 결실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주의할 것은 수풀이 없는 길을 가므로 맹수의 눈에 잘 보일까 두렵습니다. 일로 자신이 드러나는 진급이나 선두에 서는 것은 상대적으로 그런 저항을 뜻한다 할 수 있겠습니다. 결실만큼이나 경쟁이 치열하거나 장애가 따르는 환경이라 예측할 수 있겠습니다.

 

 

 

 

 

▶ 1951년생 / 하얀 토끼 / 71세    

사방에 토끼 굴을 파서 안전을 도모하는 꾀 많은 토끼의 모습입니다. 무리수를 둬서 수확을 기대하기보다 확실한 수확을 신중하게 노림으로써 소기의 성과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재물운과 환경의 윤택함을 기대할 수 있음으로 투자와 이사, 확장 등에 특히 유리한 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건강에 있어서 과한 음주나, 골격계 질환에 유념하셔야겠습니다.

 

▶ 1963년생 / 검정 토끼 / 59세    

뒷발로 땅을 박차고 전력 질주하는 토끼의 형상이라 운을 만났다 할 수 있습니다. 주저하지 않고 전력을 다해서 목표를 노려보는 순발력이 의외의 성과를 내 거나, 평소의 난관을 마무리하고 안도의 숨을 쉬어 봄 직한 운의 흐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건강은 대장과 치아질환에 유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1975년생 / 청록 토끼 / 47세    

벼랑 끝에서 줄을 부여잡고 올라오는 절지에서 극적 소생을 하는 운입니다. 위기의 매우 급한 상황에서의 전화위복이나 조직의 위급함을 구해내는 공신의 업적을 쌓을 수 있는 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어수선하고 암담한 환경 속에서 자신이 빛나게 되는 것과 같은 격이기 때문입니다. 주의할 점은 가까운 사람과의 관계에서 소홀함을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1987년생 / 빨강 토끼 / 35세    

자신만만한 일이나 영역에서도 경쟁 세력의 등장이나 난관으로 인해 여유를 상실하거나 열등감으로 인하여 사기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일복이 좋기 때문에 취업이나 진급에는 유리하며,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준비에 해당하는 것은 모두 좋겠습니다만 대인관계에 있어 구설수나 경쟁 구도 발생으로 인한 인적 갈등요소를 주의하여야 하겠습니다.

 

▶ 1999년생 / 노랑 토끼 / 23세    

오행의 변화가 급격히 발생하게 되므로 진로의 변동이나 새로운 분야에 눈을 뜨게 되는 운의 흐름입니다. 관심사의 변화나 환경에 의한 변화가 일어나게 되더라도 추진하는 일에는 행운이 따르게 되겠으나 동시에 여러 가지를 한다거나 청탁, 부탁에 의한 움직임에는 결실이 없거나 실망과 반목으로 인한 갈등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자기 일을 가장 최우선으로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2011년생 / 하얀 토끼 / 11세    

무리 속에서 영롱한 빛을 내는 위용을 뽐내는 형국입니다. 귀인 상봉의 길한 운세를 만났으므로 재능과 실력으로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 멘토나 역량 있는 윗사람의 지도로 한층 자신이 업그레이드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주의할 것은 자신이 하고자 하는 말이나 표현에 있어 머뭇거림이 있다면 오해를 사거나 존재감이 묻히게 될 수 있음으로 적극적인 자기피력을 아끼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2021 용띠 운세

올해의 용띠는 천하를 주유하다 넋을 놓고 때를 놓칠까 두렵지만, 밤중에 내린 이슬이 마르기 전에 하늘로 귀천하는 용과 같다 하겠습니다. 모든 결정과 실행한 때가 중요하므로 늑장을 부리다 곤경에 처할 수도 있겠으며, 노력 끝에 결실이 늦게 열려 조바심을 낼 수도 있겠으나 목적한 바가 뚜렷한 만큼 마지막이 아름답다고 하겠습니다.

 

 

 

 

 

▶ 1952년생 / 검정 용 / 70세    

비 오는 날의 하늘을 유유히 운행하는 우중 청룡의 형상입니다. 위급한 상황에서 초인의 역량을 드러내는 호신의 기운인 괴강의 기운은 일상보다 위급한 환경 속에서 빛을 발하여 자신과 주변을 보살피는 영험 함을 지니고 있습니다. 비록 분주한 한 해가 예상되나, 주변을 아우르고 보살핌으로써 후손을 돌보는 운의 흐름이라 하겠습니다.

 

▶ 1964년생 / 청록 용 / 58세    

천년 거목을 휘감고 승천하는 청룡의 기상이 서린 한 해가 되겠습니다. 예리한 판단력과 리더십의 발현으로 따르는 사람이 늘어나거나, 일로 능력을 과시하게 되는 운의 흐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적극적인 추진력으로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유리하며 지나친 신중함은 시기를 놓칠 우려가 있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사람을 쉽게 믿지 않아야 유익하다 하겠습니다.

 

▶ 1976년생 / 빨강 용 / 46세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신을 꽃피우는 연꽃처럼, 지난날들의 어려움이 삶의 지혜가 되거나, 평소에 잠들었던 재능이 발현되어 의외의 성과를 거두는 것과 같은 운의 흐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윗사람이나 능력 있는 사람을 만나는 것, 주저함 없이 돌진하는 용기가 올해의 행운을 움켜쥐는 지혜로움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1988년생 / 노랑 용 / 34세    

어두운 밤길을 등불에 의지해서 건너는 형국의 운수입니다. 시작에서 발단에 이르기까지는 혼돈의 연속으로 자신감을 상실하거나, 불안함이 커질 수 있는 흐름이라 하겠으나 마지막에 이르러서 급물살을 타거나, 비로소 윤곽이 드러나게 되므로 신념과 지구력이 올해를 성공으로 이끄는 나침반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2000년생 / 하얀 용 / 22세    

앉아서 천 리를 내다보는 혜안 극지의 운을 만났다 할 수 있으니 다양한 정보수집과 분석으로 결실을 수확하는 노련함이 돋보이는 한 해가 되겠습니다. 무엇보다 효율성이 중요한 한 해가 되겠습니다. 미련한 움직임보다 아이디어나 번뜩이는 영감이 현실의 풍요를 약속하는 씨앗이 될 수 있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독단적인 결정을 피하고 주변인과의 협력을 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2012년생 / 검정 용 / 10세    

바다를 유영하는 수룡으로써 올해는 어미의 돌봄으로 비늘이 자라고 뿔을 갖추어 비로소 참모습을 드러내니, 승천하는 때를 기다리는 용과 같은 형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윗사람의 돌봄으로 자신의 성장에 은혜를 입게 됨이니 학업과 진로에 있어 그 결실이 예상됩니다. 명심할 점은 자신의 능력을 믿고 주변과 화합하는 지도자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건강은 면역력이 다소 약하므로 수분조절에 의한 피부 문제를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021 뱀띠 운세

날개를 얻은 뱀이 비 오는 하늘을 승천하고자 하는 우천 비상의 괘 상입니다. 고집이 있는 이는 주변의 저항을 상징하는 비를 뚫고 하늘을 비상하는 용이 되고자 각 골의 노력을 할 것이며, 어려움에 부닥친 이는 날개를 얻어 올해는 아무 탈 없이 순조롭게 유람하기 위하여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행운을 만난 것과 같다 할 수 있겠습니다. 비록 모든 것이 좋다 할 수는 없어도 뜻이 있는 곳에 반드시 길이 있으니 나쁨 속에서도 좋음이 함께 있어 신묘한 작용이 있다 하겠습니다.

 

 

 

 

 

▶ 1953년생 / 검정 뱀 / 69세    

목마른 뱀이 냇가를 찾아 먼 길을 떠나는 운이라 하겠습니다. 뜻하는 일은 쉽게 이루어지지 않고, 어려움은 조금씩 해소될 전망이니 성급함과 서두름보다는 인내와 신중함으로 다가서면 능히 해결하지 못할 것이 없는 운이라 하겠습니다. 건강은 신경성 질환과 두통이나 시력 저하 등의 얼굴의 질환을 유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1965년생 / 청록 뱀 / 57세    

기지와 재치가 올해의 행운을 거머쥐는 열쇠가 되겠습니다. 모사재인(결과는 하늘에 맡기고 일을 힘써 꾀하여야 함) 성사재천(일이 되고 안 됨은 하늘에 달려 있음)이라는 말처럼 기획력과 순발력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결실을 볼 수 있는 운이라 하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마지막 결실을 앞두고 긴장이 풀리거나 사람 간의 믿음이 약해져서 일의 성사가 희미해짐을 유의해야겠습니다.

 

▶ 1977년생 / 빨강 뱀 / 45세    

재물과 인덕, 일복이 함께하는 절호의 운을 만났으니 스스로 경영하는 모든 것에 행운이 따르는 것과 같습니다. 유의할 것은 마무리 없이 다양한 것을 건드리는 것과 매사 자신을 먼저 돌보지 않으면 운의 흐름이 외화내빈의 격으로 흐르게 되니 겉으로 좋아 보여도 실속이 없게 됨과 같을 수 있음으로 자신의 결정 하에 주도권을 잘 지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 1989년생 / 노랑 뱀 / 33세    

식복이 늘어나고 일상이 태평한 운세를 만나는 형국입니다. 전반적인 안정과 휴식으로 새로운 활력을 취하고 한 단계 더 높이 발전해 나아갈 수 있는 운의 흐름이라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지나친 여유와 휴식은 긴장감의 상실로 인한 능률의 저하로 이어질 수 있음으로 다른 한 편으로는 독이 될 수 있으니 적절한 완급조절이 포인트라 할 수 있겠습니다.

 

▶ 2001년생 / 하얀 뱀 / 21세    

땅이 솟아 언덕을 이루고 싹이 돋는 것과 같은 형국이니 자아 성장을 이루고 능력을 배양하는 운의 흐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학업운과 일복이 따르므로 일상의 안정을 이루기 쉬우나, 주의할 점은 장시간의 피로와 운동 부족으로 인한 체력의 저하와 대인 관계상의 트러블을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 2013년생 / 검정 뱀 / 9세      

비옥한 대지에 단비가 내리는 형국이니 지혜와 성장의 괘 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주변인의 도움과 협조를 얻어 어려움을 이겨내고 지혜의 스승을 만나 능력을 배양하는 운수이므로 지혜와 재주를 겸비하게 되는 한 해가 되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겸양 겸손을 바탕으로 타인에 대한 배려를 잊지 말아야 한다는 점이겠습니다.

 

 

 

 

 

2021 말띠 운세

목마른 천리마가 물을 만났으니 혹자는 바다이거나, 혹자는 호수와 같은 괘 상입니다. 한 곳을 향해 달려가는 꾸준한 정진을 하면 비로소 호수를 만나 해갈을 할 것이지만, 성급함과 살핌이 없는 돌진은 결국 바다로 향하게 되니 큰물을 만나고도 마실 수가 없는 것과 같은 이치이겠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뚜렷한 목표 의식으로 한 곳을 향해 나아가는 것만이 목표달성의 영광이 있겠습니다.

 

 

 

 

 

 

▶ 1954년생 / 청록 말 / 68세    

식복이 여유롭고 지붕이 넓어지니 식구가 늘어나지 않으면 살림이 늘어나는 기쁨이 있는 운수를 만났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아랫사람 간의 불화가 있을 수 있으니 집안 단속이 상대적으로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덧붙여 말하자면, 기초체력을 잘 관리하여 기력을 보강한다면 더할 나위 없는 운이겠습니다.

 

▶ 1966년생 / 빨강 말 / 56세    

물질과 풍요는 따르기 쉬우나, 한 번 약해진 건강은 회복이 어려우니 먼 것보다 가까운 것을 잘 다스려야 하며, 재물보다 건강을 잘 지킨다면 물이 고여 넘치듯 매사가 순조롭게 흘러가는 운이라 하겠습니다. 조언하자면 시급한 일 처리보다 먼저 처리해야 할 일에 우선 집중하는 것이 지혜로운 처사라 하겠습니다.

 

▶ 1978년생 / 노랑 말 / 44세    

울타리의 말이 문을 나서고 초원을 향해 첫발을 내딛는 것과 같은 형국입니다. 주변인의 도움이나 협조로 쉽게 처리하던 일은 어려워질 수 있으며, 처음 시작하는 일에는 두려움이 따르지만, 독립과 자립의 첫 시도라 본다면 행운의 씨앗을 땀 흘려 심는 것과 같으니 결코 두려워할 일이 아니라 하겠습니다.

 

▶ 1990년생 / 하얀 말 / 32세    

백마(白馬)가 대지를 질주하니 일백의 백마(百馬)가 그 뒤를 따르는 괘 상입니다. 한일자(한 一) 자가 일백의 군중을 뜻하게 되니, 일변 백(一變 百)의 묘한 이치가 숨어 있다 하겠습니다. 오로지 한 목표를 향해서 달리면 그 결실이 백 가지로 늘어나겠지만, 여러 목표를 향해 힘을 쏟는 것은 길운과 정성이 흩어지니 여러 가지 일 중 하나조차 이루어지기 어려운 난관을 만날 우려가 있겠습니다.

 

▶ 2002년생 / 검은 말 / 20세    

먼저는 고생이 따를 것이라도 그 노력이 단단한 디딤돌이 되어주고, 다시 그 디딤돌을 딛고 올라서서 마침내 영광을 누리는 운세를 만났다 하겠습니다. 과정은 어렵고 고생이 도사리고 있어 가는 길이 외롭고 의기소침해지더라도 끝에 가서 드디어 소기의 성취를 맛보게 되니 일 년 농사가 이만하면 족하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자신의 공로는 자신의 것으로 당당하게 주장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 2014년생 / 청록 말 / 8세      

지혜와 영특함을 발하는 운으로써, 꽃망울이 봄을 만나 마침내 화사한 자태를 뽐내는 것과 같은 형국이라 하겠습니다. 유년기의 모습에서 어른의 모습이 비치는 것은 그 영특함을 나타내는 거울이라 하겠습니다. 주의할 것은 토금의 기운이 강성해짐에 따라, 소화기나 대장의 기운이 약해질 수 있음으로 환절기나 추운 날씨를 경계해야 하겠습니다.

 

 

 

 

 

 

2021 양띠 운세

푸른 대지에서 외롭게 풀을 뜯는 양이 짝을 만나 무리를 이루는 것과 같은 운수를 만났습니다. 어린 양은 벗이 생겨나 좋으며, 다 자란 양은 이성을 만나는 기쁨이 있을 것이며, 늙은 양은 협조의 뜻이 있으니 어려움을 극복하는 귀인을 만나는 것과 같다 하겠습니다. 단지 두려운 것은 입이 많아지면 말이 많아지고 말이 많아지면 구설이 따르게 되는 것입니다.

 

 

 

 

 

▶ 1955년생 / 청록 양 / 67세    

앓던 이가 빠지고, 눈엣가시가 빠지거나 괴롭히는 이가 멀리 떠나서 기쁨이 있는 해가 되겠습니다. 새로운 것이 생겨나서 좋은 것이 아니라 기존의 낡은 것들이 새로워져서 좋아지게 되는 것과 같으니 공연한 지출이나 노력이 따르지 않아도 자연히 때를 만나고 성사가 되는 운입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분쟁을 만들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 1967년생 / 빨강 양 / 55세    

대인관계의 영역이 늘어나고 활동력이 상승하는 운이므로 목적하는 일을 성취하기에 쉬운 운의 흐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투자나 재물증식에도 유리한 면이 있음으로 신중한 투자를 통해 재물획득도 노려볼 만하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지출의 폭도 동시에 상승할 수 있음으로 재정관리를 완벽히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1979년생 / 노랑 양 / 43세    

재정관리를 강화함으로 인해 효율적인 재물관리가 이뤄질 수 있는 재물운의 소폭 상승이 기대되는 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직원이나 아랫사람의 운이 상승하여 업무적인 능률도 상승하는 길한 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하나 주의해야 할 한가지는 성인병 예방과 과로를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1991년생 / 하얀 양 / 31세    

물려받거나 양도받게 되어 뜻밖의 이로움이 발생하는 운수를 만나는 해라 하겠습니다. 원수와 화해하고 협력하는 형상과 같으므로 어려운 일들이 의외로 쉽게 해결되거나 좋은 결과를 낳게 되는 일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하나하나의 모든 일에 마무리가 되는 시점에 긴장이 풀리거나 지나치게 쉽게 생각하여 낭패를 겪지 않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 2003년생 / 검은 양 / 19세    

승부 근성과 젊은 혈기로 고난과 어려움을 극복하는 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적극적인 대처와 용기, 패기가 그 원동력이라 할 수 있겠으며, 성취와 마무리는 더 높은 목표를 설정하는 계기가 될 수 있겠습니다. 명심해야 할 것은 정신력만으론 한계가 있음으로 체력과 함께 협동심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 2015년생 / 청록 양 / 7세      

어두운 밤하늘이 푸르름과 붉음이 교차하는 여명의 새벽을 맞이한 것과 같은 형국입니다. 미약한 빛이 무슨 색인지 당장은 알 수 없어도 떠오르는 태양이 세상을 비추는 것과 같이 재능과 지혜로움은 뚜렷하게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주의할 것은 칭찬과 훈계를 분명히 하여 자만심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2021 원숭이띠 운세

뜻을 펼치는 것과 더불어 깊은 궁리를 하는 것이 자아 성장의 원동력이 되는 한 해가 되겠습니다. 이는 낮에는 밭을 갈고 저녁에는 공부하는 주경야독이라는 말과 그 의미를 같이한다고 하겠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모든 도모 사(어떤 일을 이루기 위하여 대책과 방법을 세움)에 운이 따르게 되니 시작이 반이요, 노력이 그 나머지 반이 되겠습니다.

 

 

 

 

 

 

▶ 1956년생 / 빨강 원숭이 / 66세    

높은 산을 오르다 산 중턱의 그늘에서 잠시 휴식을 하는 것과 같은 형국입니다, 어려운 시기를 지나 편안한 운을 만나게 되는 운수라 할 수 있겠습니다. 가슴속의 고민이 해결되거나, 인복이 따르고 여유가 생기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소화불량이나 배변 장애 등 소화계통의 건강이 저하되지 않도록 건강을 잘 돌보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 1968년생 / 노랑 원숭이 / 54세    

일과 성장과 업무효율증대로 인한 수익이나 이득이 발생하는 운의 흐름입니다. 직업적 운을 상징하는 관운이 빛을 발하지만, 대인관계나 개인적인 영역이 상대적으로 축소되는 영향력을 띄게 되므로 주변인이나 아랫사람으로 인한 손실이나 섭섭함이 발생할 수 있겠습니다. 냉정한 이성과 목적의식에 충실한 자세가 요구되는 한 해라 하겠습니다.

 

▶ 1980년생 / 하얀 원숭이 / 42세    

지극한 차가움이 극히 강의 열기를 일으키는 것은 음양의 운동성을 여실히 드러내는 이치가 됩니다. 이와 같은 변화로 인해 어려움은 사라지고 수축한 것은 팽창하는 시발점으로 작용하여 새로운 것에 대한 잉태와 출발의 씨앗이 되겠습니다. 주변인들과의 화합이나 희생으로 큰 화합의 기틀을 마련하는 상징이며, 미래를 위하는 준비과정이 되겠습니다. 주의할 것은 자존심을 내세워 윗사람이나 상급자에 대한 도발이 되겠습니다.

 

▶ 1992년생 / 검정 원숭이 / 30세    

목표를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걸어도 좋을 가능성을 내포한 운이라 할 수 있지만, 큰 목표를 위해 작은 것을 희생하거나, 편법으로 빠른 도달을 꿈꾼다면 그만큼 지연되거나 뜻하는 목표를 다시 변경하게 되는 일이 되므로 탑을 쌓는 심정으로 정성과 공을 들여 목적완수를 위한 정공법을 펼치는 것이 중요한 한 해가 되겠습니다.

 

▶ 2004년생 / 청록 원숭이 / 18세    

어두운 하늘에 태양이 떠오르고, 짙은 안개가 걷히어 만물의 형상이 여실히 드러나게 되는 운의 형상입니다. 이로써 방황을 멈추게 되고 노력해야 할 가치와 목적이 분명하게 되므로 자신의 장단점을 스스로 파악하고 성장하는 한 해가 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스스로 겸양과 솔직함을 안다면 주변은 자연히 당신을 돌보게 될 것입니다.

 

▶ 2016년생 / 빨강 원숭이 / 6세      

뜨거운 불길 속에서 명검이 탄생하는 것은 화극금이 상생의 이치로 바뀌는 금화교역(만물이 열매를 맺듯 지금껏 해 온 일들이 결실을 맺음)의 묘한 이치로써, 승화와 탄생을 상징하는 운수입니다. 불의 기운은 에너지의 응축을 나타내며, 금의 기운은 활동력과 행동의 결과물로 나타나게 되므로 타고난 재능은 불의 기운이며, 그것을 발전시키는 것은 엄격한 훈육인 금의 기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2021 닭띠 운세

아침을 알리는 어둠의 파수꾼이 닭인 것과 같이 어둠의 끝자락인 2021년 신축년의 닭띠는 새 아침을 알리는 전령이요, 어둠의 불안함을 해소하는 횃불과도 같은 신령한 존재라 하겠습니다. 꿈을 꾸는 이에겐 희망이 있을 상이며, 현실적 풍요를 원하는 이에겐 값진 결과물이 생겨날 수 있는 운기의 흐름이지만, 혼자 꾸는 꿈은 망상이 될 수 있으며 단순한 금전의 욕심은 재정관리에 곤란함을 면키 어려우니 꿈은 크게 가지고 물질적 풍요는 단합이 우선됨을 명심하여야 하겠습니다.

 

 

 

 

 

 

▶ 1957년생 / 빨강 닭 / 65세    

금옥만당(금관자나 옥관자를 붙인 높은 벼슬아치들이 방 안에 가득함)의 격이니 재물운과 집안 화목의 운을 만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각종 투자에 운이 따르거나, 재물을 불릴 기회를 만나게 되는 운이니 자연히 집이 넓어지거나 창고가 넓어지는 운이 따르겠습니다. 주의할 일은 아는 사람과의 거래나 부탁이라도 허술하게 대응하지 않아야 서로의 얼굴이 붉어지지 않겠습니다.

 

▶ 1969년생 / 노랑 닭 / 53세    

어두운 것은 밝아지고 좁은 것은 넓어지는 형국이니 주변 환경이 변화하는 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사나 주택이나 땅을 매입하는 일이 있지 않으면 직업적인 발전이 따르는 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유념할 일은 다양한 구실로 지출도 함께 늘어날 수 있음으로 수입이 늘어나는 만큼의 관리가 핵심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1981년생 / 하얀 닭 / 41세    

소리가 나는 곳에 재화가 있겠으며, 빛이 나는 곳에 금덩이가 있으니 재물운의 발전이 이뤄질 괘 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건곤이 일심이니 뜻 한 바 대로 길이 열리고 바라보는 곳에 목적지가 있겠습니다. 자신의 목적이 분명한 만큼의 성취가 있을 것이니 초지일관하여 흔들림이 없어야겠습니다.

 

▶ 1993년생 / 검정 닭 / 29세    

정중 월광의 격이니 우물에 달빛이 비치어 서기가 집안을 감싸는 격이라 하겠습니다. 말하지 않아도 도움이 따르고 귀인을 만나게 되는 운수로써 쉽게 뜻한 바를 이루거나, 합격이나 조직에 몸담는 행운이 함께 하겠습니다. 유의하여야 할 것은 침묵은 금으로서 가치를 높이는 지혜이지만, 덩달아 오해도 발생할 수 있음으로 적절한 자기방어와 변론이 생명이라 하겠습니다.

 

▶ 2005년생 / 청록 닭 / 17세    

계변봉황의 운수로써, 지붕 위의 닭이 날갯짓하며 비상을 꿈꾸는 것과 같은 형국이라 하겠습니다. 평소에 능력의 부족으로 목표에 도달하지 못했거나, 성취가 지연된 것들은 2021년의 운수를 맞아 뜻밖의 성취하고 이뤄내는 쾌거가 있겠습니다. 그러나 공연한 과욕과 노력 없는 바람은 그림 속의 떡이요, 낮잠 중에 꾼 춘몽과 같으니 고생하고 노력한 만큼은 분명한 보답이 있음을 명심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 2017년생 / 빨강 닭 / 5세      

금계 임신의 운수로써 금빛 닭이 알을 품고 날개를 벌리고 탁탁 치는 것과 같은 형국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성과 지혜가 밝아지고 꾀가 늘어나니 어른 된 도리에서 난감함이 따를 수도 있으나, 경험과 견문을 넓히며 자연스럽게 인간관계를 배워나가며 성숙할 것으로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2021 개띠 운세

밤하늘의 보석이요, 뜨거운 불길을 간직한 땅의 기운에 해당하는 개띠는 2021년 신축년에 잉태를 위한 진통을 시작하는 것과 같은 운기라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목적의식을 뚜렷이 가지고 있지 않다면, 일에 대한 투지와 용기라도 가슴에 있어야만 주어진 복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자격이 된다고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 1958년생 / 노랑 개 / 64세    

오행 중 토의 기운을 품고 그대로 태산이 되어버린 58년 개띠는 쉼 없이 자신의 목표를 향해 달려 나가고 마침내 결실을 보게 되는 운의 흐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의욕이 왕성한 만큼의 결실이 따르겠으니 일과 재물의 수확이 있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실언이나 충동적인 결정을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 1970년생 / 하얀 개 / 52세    

왕성한 외부활동이나 대인관계로 인해 다양한 가능성을 타진할 수 있는 양상을 보이는 한 해가 되겠습니다. 재물운과 귀인이 함께하므로 의기투합과 화합으로 대사를 도모함에 부족함이 없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술과 도박처럼 지나친 기분 과시를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 1982년생 / 검정 개 / 40세    

땅속의 보석이 비에 씻겨 그 모습을 드러내는 것처럼 그동안 일을 처리하고 마무리해 왔던 자신의 능력과 재능이 드러나게 되는 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유의할 것은 스스로 목청을 높이는 것이 아닌 대변해 줄 자기편을 만드는 것이 더욱 자신을 빛내는 방편이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 1994년생 / 청록 개 / 28세    

현실적 풍요를 상징하는 재물운이 부상하는 해가 되겠습니다. 대우가 좋은 직장으로 이직을 하거나, 투자를 계획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며, 자신의 가치를 올릴 수 있는 자기 업그레이드의 목적으로 자격증 취득 등의 방법이 있겠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관재수가 있음으로 불법이나 행정위반에 해당하는 일은 삼가는 것이 이롭겠습니다.

 

▶ 2006년생 / 빨강 개 / 16세    

재물운과 학업운이 동시 발현되는 특징을 가진 해가 되겠습니다. 현실을 파악하는 지혜와 판단력이 공들여 잘 갈아놓은 칼처럼 발달하게 되는 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단기 승부에는 어느 정도 운을 통한 합격도 바라볼 수 있겠으며, 인생의 좋은 스승이나 멘 토를 만나게 되는 등의 변화를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 2018년생 / 노랑 개 / 4세      

대지에 초목이 무성하게 자라고 꽃이 피어나는 것과 같은 운수를 만나는 해가 되겠습니다. 건강과 인덕을 예상할 수 있는바, 많은 사람의 귀여움을 독차지하거나, 일찍이 재치 재능을 보여주게 될 것을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조언하자면 기운이 강하여 컨트롤이 어려울 수 있음으로 식습관이나 규칙적 수면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2021 돼지띠 운세

풍요와 복록, 다산을 상징하는 돼지가 풍년의 일꾼인 소띠 해를 맞이하였기로 크게 나쁘거나 흉한 일은 없겠으나, 두 가지를 꼭 명심하여야 분수대로 복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편법으로 편하게 목표에 도달하려 하거나, 욕심이 앞서 이성적인 판단이 흐려지는 것을 명심하고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 1959년생 / 노랑 돼지 / 63세    

일복이 많은 한 해로써, 중책을 맡게 되거나, 그렇지 않으면 주변의 부탁으로 인해 일거리가 늘어나는 수가 있겠습니다. 재물을 얻게 되거나, 진급이나 더 좋은 자리로 옮기게 되거나, 사람을 얻게 되는 세 가지 복 중 하나는 꼭 있을 것이며, 분수에 따라 그 이상의 발전도 가능하겠습니다. 명심할 것은 밭을 주든 솥을 주든 환경의 이로움은 주어지되 결과물은 자신의 역량에 따라 크고 작음이 결정되겠습니다.

 

▶ 1971년생 / 하얀 돼지 / 51세    

협상이나 계약, 파트너 십을 통한 협력 등의 이로움이 따르는 형상입니다. 자신에게 부족한 것은 협조를 통해 보완하기 때문이라 하겠습니다. 기분파이거나 적극성으로 인해 그 성실성을 인정받기 쉬운 것으로 파악할 수 있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술로 인한 구설수나 많은 말로 인한 실수를 경계해야 하겠습니다.

 

▶ 1983년생 / 검정 돼지 / 39세    

일복과 귀인을 만나게 되는 운으로써, 고난을 만나더라도 결국은 해결하거나 위기를 모면하게 될 것이며 자신에게 부족한 것을 채우고 배울 수 있는 귀인을 만나 자신의 가치를 드높일 수 있는 운입니다. 주의할 점은 결정과 행동에 있어 머뭇거림이나 타인에게 칼자루를 넘기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 1995년생 / 청록 돼지 / 27세    

어려운 일을 단기간에 돌파하거나 시간 단축으로 인한 새로운 계획을 수립하는 해가 되겠습니다. 재물운도 따르게 되고, 물고기 자체가 아닌 물고기를 잡는 법을 알게 되어 미래에 대비하는 지혜를 갖추게 되는 운을 맞이한다고 하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일을 한꺼번에 몰아서 처리하거나 밤새며 체력을 소진하고 한 번에 몰아서 잠을 자는 등의 벼락치기를 경계해야 하겠습니다.

 

▶ 2007년생 / 빨강 돼지 / 15세    

조화와 성취의 길운을 만나게 되는 운으로써, 만인의 관심과 응원을 받게 되는 운입니다. 윗사람의 덕과 은혜가 따르게 되니 학업과 더불어 시상과 시험에도 유리한 길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장점은 장점대로 주목받지지만, 실수나 단점도 쉽게 주목받을 수 있으니 행동거지에 단정함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 2019년생 / 노랑 돼지 / 3세      

화창한 봄의 기운이 집 마당에 내려앉는 형상의 괘를 얻었으니 서기 만당의 길 괘라 하겠습니다. 집안의 복과 화합을 상징하게 되므로 반목하던 이들도 다시 협심하게 되는 화합의 구심점이 되겠습니다. 명심할 것은 운동능력과 체력을 기르는 것이 잘 먹이는 것보다 중요하다는 점이겠습니다.

 

 

 

 

 

이상으로 2021년 띠별운세를 알아보았습니다. 무엇이든 내가 믿는대로 이루어진다는 것이 인생의 가장 기본적인 원리입니다. 

내가 잘 될것이라고 믿는다면 그 어떤 년보다 더 훌륭한 한해를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모두들 원하는 바를 이루는 2021년 되시기 바랍니다. 

 

 

 

2020/12/10 - [사회] - 2021년 무료달력 출력용 다운로드 (무료탁상달력 증정) 공휴일 정리

 

2021년 무료달력 출력용 다운로드 (무료탁상달력 증정) 공휴일 정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 달력과 공휴일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포스팅 하단에 무료달력 파일이 PDF로 업로드 되어있으니 다운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우선 2021년 공휴일 현황을 보

readingtimes.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