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Times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동 킥보드 대여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요즘 길거리에서 전동 킥보드 타는 사람들이 늘었습니다.

 

주로 아침시간에 집에서 거리가 좀 되는 지하철 역까지 가는 거리를 전동 킥보드를 이용해서 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냥 두발로 서서 가는것이다 보니 편하기도 하고 시간도 절약되어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아직 사용해보지 않고 길거리에서 저거 언제 한번 타봐야지 하는 분들을 위해서 전동 킥보드 대여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립니다. 

 

이미 유럽 주요도시나 뉴욕에서는 시민들의 발이 되어 활용도가 높다고 합니다. 

 

 

 

 

 

공용전동킥보드는 2018년 강남역을 중심으로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그 당시 강남역 사람 많은 시간에 킥보드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을 꽤나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킥보드를 사용하려면 과연 어떻게 대여를 하고 결제를 하는 걸까요?

 

그 방법은 바로 '킥고잉'이라는 앱을 다운 받는것에서 시작합니다. 

 

킥고잉 앱을 사용하려 킥보드를 타려면 무조건 Kickgoing 이라고 적혀 있는 킥보드를 타셔야 합니다. 

 

 

 

 

 

▼ 우선 킥고잉이라는 앱을 다운 받습니다. 공유전동킥보드에는 크게는 3개의 회사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사용량이 가장 많은 곳이 바로 킥고잉입니다. 

 

 

 

 

 

▼ 다운받은 앱을 열면 아래와 같이 사용법에 대한 설명이 그림과 함께 아주 간단하게 나옵니다. 사용법이라고 할 것도 없이 그냥 쓰면 되는겁니다. 주변에 있는 킥보드를 찾아가서 킥보드에 있는 QR 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다 쓰면 그냥 반납만 하면 됩니다. 뭐 이리 쉬워 ㅎㅎㅎ 주차시에는 사람과 차가 다닐 수 있도록 적절한 위치에만 잘 주차를 해주면 됩니다. 

 

 

 

 

 

▼ 버스처럼 이것도 환승이 있는데요, 사용한지 30분안에 다시 쓰게되면 기본요금이 무료입니다. 

 

 

 

 

 

▼ 안전한 라이딩을 약속하라고 하네요. 

 

지켜야 할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헬멧 착용은 필수이며, 음주 운전 절대 안됩니다. 회식을 하고 집에 가는 길에 탄다면 이건 음주운전이 맞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킥보드에 동반탑승도 안 됩니다. 무게 중심이 잡히지 않아 위험합니다. 

 

 

 

 

환승하기에 대한 내용을 다시 보면, 시간은 30분 이내, 처음에 탈때 내는 기본요금이 있는데 그 부분이 면제입니다. 즉 사용시간에 따른 요금은 부과가 됩니다. 

 

 

 

 

 

 

킥고잉 앱 이용방법

앱을 이용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처음 앱을 깔고나면 먼저 회원가입부터 해줘야 합니다. 

 

▼ 회원가입시에는 본인인증을 통신사를 통해서 거치게 되어 있습니다. 

 

 

본인인증 완료

 

▼ 그리고나면 두가지를 진행해야만 앱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하나는 운전면허증 등록이고 다른 하나는 결제수단 등록입니다. 

 

운전면허증 등록시에는 자신의 주민번호 뒷자리는 나오지 않도록 사진을 찍어서 등록을 하면 됩니다. 

 

결제수단은 카드정보를 기입하여 등록을 하도록 해두었습니다. 

 

 

 

▼ 상기 두가지 사항을 등록 완료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신규 회원에 대한 쿠폰 사용을 물어봅니다. 

 

당연히 아껴뒀다가 사용을 해야겠지만, 기한이 있으니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 이제는 주변의 킥보드를 찾아서 킥보드에 있는 QR코드를 아래와 같이 앱으로 인식을 시킵니다. 그러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킥고잉 요금 완벽가이드

일단 요금이 가장 중요하겠지요, 아래 내용을 잘 확인해주세요. 

 

 

 

킥고잉의 킥보드는 기존 킥고잉 모델이 있고 신형 모델이 있습니다. 기존의 경우 1000원을 내면 5분동안 사용이 가능하고 5분이 경과하면 분당 100원이 추가됩니다. 

 

만약 10분을 사용하였다면 1000원 + 5분 곱하기 100원, 즉 1500원 결제입니다. (심야 시간은 다른 요금제가 적용됩니다. 심야는 자정 이후 부터 다음날 새벽 4시까지입니다)

 

 

 

신형의 경우는 5분 무료가 없습니다. 1000원을 내고 잠금해제를 하고 나면 바로 1분에 100원씩 요금이 부과됩니다. 

 

 

 

 

 

그렇다면 신형과 구형의 구분은 어떻게 하나요? 

 

아래와 같이 마커를 탭하여 나오는 킥보드 정보창에 신형인지 여부가 뜹니다. 

 

 

 

 

 

친구 초대하면 1500원 혜택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바쁘게 걸어가는 아침 출근길, 킥보드를 사용해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면 얼마나 경제적일까요. 

 

 

 

 

 

 

 

이 글을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 눌러 주시기 부탁 드립니다. 

 

구독자분의 클릭 한번이 블로거의 새생명을 불어넣어주는 동기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