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Times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포공항의 주차요금과 주차장 위치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짐이 많은 경우 차량을 가지고 공항으로 가서 주차를 하고 항공편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한대, 주차장위치나 요금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불편함을 겪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김포공항에는 총 4개의 주차장이 있고, 소화물량이 6000여대입니다. 

 

그래서 김포공항에는 언제든 가더라도 주차할 공간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4개의 주차장이 각각 요금제가 다르기 때문에 어떤 주차장이 싼지 잘 알아보고 찾아가야 합니다. 

 

 

 

주차대행 이용안내

김포공항에서 출발편 항공기를 이용하실 때 국내선 및 국제선청사 2층에 위치한 주차대행서비스 안내 카운터에 자동차를 맡기시고 도착하신 1층에서 바로 인도하는 주차대행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조심할 것은 공항 외부지역의 사설주차장과 혼돈의 우려가 있을수도 있으니 이용 전 반드시 공식업체 오렌지색복장의 (주)엘림비엠에스를 확인해야 합니다. 

 

호객인들이 차를 인수하여 공항 밖 주변주차장에 주차시키는 공항 주변 사설주차가 있다고 하는데 이런 경우 차량 파손이나 분실에 대한 책임을 물을수가 없기에 조심해야 합니다. 

 

 

 

 

아이돌의 공항패션 !!!

 

 

 

김포공항 주차장 위치

 

일단 차를 몰고 들어가셔서 공항건물까지 우측으로 돌아서 한바퀴를 돌아야 합니다. 그리고 거의 한바퀴를 돌때쯤 되면 왼쪽에 1,2주차장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나옵니다.  

 

주차장을 가운데 끼고 라운드 트랙을 도는 것으로 도로가 형성되어 있으므로 찾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 국내선 (제1주차장, 제2주차장)

 

소형차의 경우, 국내선의 1,2주차장의 경우 기본 30분은 1000원입니다. 그리고 매 15분마다 500원씩이 추가됩니다.

그러나 24시간을 기준으로는 2만원 이상 금액이 넘어가진 않습니다. 

 

금토일과 법정공휴일의 경우는 24시간 주차시에 3만원이란 것만 다르고 나머지 요금 체계는 모두 같습니다. 

 

혹시나 대형차를 모시는 분들은 기본 30분에 1200원의 요금이며 매 10분마다 400원씩 추가 됩니다. 

 

그리고 24시간 기준으로는 4만원의 요금을 냅니다. 

 

 

 

 

▶ 국제선

국제선 주차장의 경우, 기본 30분은 1000원이고 30분마다 500원의 추가 요금이 붙습니다. 

 

24시간 기준은 국내선의 1,2 주차장과 동일합니다.

 

 

 

 

▶ 화물청사

화물청사 주차장은 최초 30분은 기본요금이 각각 1000원과 1200원이며 추가 요금이 매 15분과 10분마다 붙습니다. 

24시간 기준으로는 4만원의 요금입니다. 

 

 

 

 

 

▶ 차량구분

 

 

 

김포공항으로 가는 공항철도가 잘 되어 있어 지하철을 타더라도 서울내에서는 1시간 이내에 어디서든 이동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워낙 지하철의 구성이 잘 되어 있어서. 굳이 차를 가지고 갈 필요가 없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주차요금 할인 안내

김포공항에도 주차요금에 대한 할인내용이 있으니 본인에게 해당되는 내용이 있는지 꼭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할인율 : 50% (저공해 3종 20%)

 

두 개 이상의 할인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유리한 1개의할인 사유만 적용됩니다.

 

 

 

할인대상 및 조건

 

 

- 저공해 자동차의 구분은 법률에 의해 정해진 기준을 따름(대기환경보전법 개정에 의한 경유차량 저공해 적용대상 제외, 2020.4.3 시행)

 

○ (다자녀가구 기준) 2자녀이상 막내 나이가 만 15세 이하인 가구.

 

○ (제출서류) 주민등록등본 사본, 가족관계증명서 사본, 건강보험증 사본 중 택 1

 

○ 행안부 행정정보 공동이용 DB 자동 확인이 안 될 경우 주차관리실(02-2660-2515)로 연락바랍니다.

 

○ 위 할인대상 및 조건 중 ① ② ③ ④ ⑤ ⑦ ⑧에 해당하는 할인차량은 무인정산기에서도 할인이 가능합니다. (2019.10.14 부터)

 

 

 

 

 

 

 

 

사후할인의 인정

증빙서류 미비로 출차 시 할인을 받지 못 한 경우 할인 신청서를 정산원으로부터 교부받아 각각의 사유에 해당하는 관련서류 일체를 출차 후 30일 이내에 제출하시면 출차기록과 대조하여 할인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 드립니다. 

 

 

TIP
 
 

도움이 되셨다면 마음껏 퍼가셔도 됩니다.

 

 

 

▼ 2021년 적금금리가 높은 상품 추천도 함께 드립니다.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2월 저축은행 정기예금 적금 금리비교(24개월)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 2월 기준으로 저축은행 정기예금 정기적금의 금리를 비교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상한 기한은 24개월 기준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우선 최고의 수익률을 가진 곳

readingtimes.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